[생활습관으로 미인되기] 균형있게 걷기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걷기 좋은 계절입니다.
균형이 잡혀 걷게 된다면 아주 좋은 바디 라인과 건강을 얻을 수 있답니다. 균형을 맞춘 걸음 걸이를 하면 좋은 줄은 알지만 실제 많은 분들이 자신의 서있는 자세, 걷는 기울기를 알지 못하십니다. 본인이 느껴지지 않고 걷는 모습을 알지못하니, 틀어진 걸음 걸이를 딱히 교정 할 필요성을 알지 못하고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틀어진 골반으로 끊임없이 걷기 운동을 하십니다. 이때 폐활량의 운동으로 호흡은 얼마간 좋아질수 있으나 혹여 신경이 유착된 부분, 근육이 틀어진 부분이 나타날 경우에는 근육유착, 신경유착 으로 인한 통증을 더 증가 시키는 경우가 생겨 납니다. 이경우 저희 샵에서는 몇가지의 테스트 후에 고객분 에게는 하시던 운동을 일단 멈추시게 한 후 5~6회 관리해 드리며 제자리로 근육을 찾아가는 맛사지 (근육이완 테라피)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속근육 스트레칭부터 서서히 시작해 바른자세 교정법을 알려 드리고 다시 걷기를 알려 드립니다. 지속적인 테라피와 걷기 운동법을 동시에 병행함 으로써 완성도를 높입니다. (스스로 굳은 속근육은 풀어지지 않아 통증과 비만의 원인이 되는 부분을 여러 가지 온열과 도구를 이용해 릴렉스한 방법으로 각 개인마다 맞춤형으로 관리해 드립니다.)
요즈음은 사각턱으로 찾아 오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체형을 바로 잡으면서 에스라인과 턱선의 브이라인을 동시에 관리 해야 하는 케이스 입니다. 늘어진 이중턱과 사각턱의 원인 (전만증과 일자목)은 습관대로 허리를 펴지않고 생활 하고, 자신도 모르게 핸드폰 중독이 되어 버린 10대나 80대나 똑같은 체형으로 굳어져 가는것이 요즈음 현상 입니다.
젊은날에 밭에서 일하셨고, 버스를 타기위해 걸으셨던 어르신들 때와 달리 태어나서 얼마 되지 않아서 핸드폰으로 만화 영화 , 게임, 어린이 프로 그램에 익숙하게 되어 버린 어린 자녀들의 척추문제는 어르신들 보다 더 심각한 상태임에 그냥 묵인만 할 수 없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어릴수록 척추가 단단하지 않고 사춘기 기점으로 뼈에 병변이 오기때문에 좀더 세심한 관심을 필요로 합니다.) 척추와 신경과 근육과 피부는 하나의 연계성이 있음으로 피부샵이지만 고객분들께 건강에 대한 조언을 할 수 밖에 없는게 사실 입니다. 현대인들은 누구랄것 없이 컴퓨터로 일 해야 하고 스타벅스에 앉아 친구들을 만나도 고개를 숙이고 각자가 핸드폰을 드려다 보고 있습니다. 이런 자세는 근육과 신경을 제자리를 지키지 못하게 합니다. 신경의 눌림으로 깊은 속근육에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의자에 등을 굽히고 앉아서 핸드폰을 들여다 보는 자세는 배에 있는 복직근에 힘을 약화 시키고 배 근육의 규칙을 무너트려 복부가 나오게 됩니다. 마른 몸매 임에도 불구하고 미용 학적으로 배가 나와서 제게 상담을 오시는 고객분들 에게 복부케어의 중요성에 대해 상담을 해 드립니다. 당연히 손발이 차가울 수 밖에 없는 상태… 냉대하증과 요실금, 생리불순 외에 갖가지 자궁의 건강과 장내 해독에 대해 구구 절절… 미용보다 건강 때문에 더욱더 복부 케어를 권하게 됩니다. “건강해지고 날씬해지고” 가 가능 하다는 것을 보여 드리게 됩니다.
계속적으로 움직이지 않고 앉아있는 좌식 생활은 서혜부 (사타구니) 의 문제를 야기 시켜 골반과 발목까지 무너 뜨리는 현상을 나타냅니다. 순환의 지장으로 허리 통증과 함께 햄스트링의 고장이 다리저림과 고관절의 이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체로 내려간 기혈의 순환이 종아리(제2의심장)를 통해 펌프질해 올라 오지 못할 때 순환의 규칙은 무너집니다. 결국 림프의 부종이 노폐물 배설에 지장을 주고 하체비만과 셀룰라이트를 축적 하게 됩니다. 상체에선 목이 그 역활을 해 줍니다. 머리를 볼링 공이라고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무거운 볼링공을 목뼈인 나무젖가락이 지탱한 상태 에서 고개를 숙인채 오랜시간 고정 자세로 핸드폰 사용이나 컴퓨터를 사용 했을 경우 머리로 흐르는 전체적 기와 혈의 기능을 저하 시킬 수 있어 여러가지 병과 얼굴에 안색을 무너 트리게 됩니다. 순환이 되지 않는 몸과 얼굴은 당연히 맑을 수가 없고 영양 공급이 원활 할수 없기에 칙칙하고 주름지고 각종 이물질 분비가 되지 않기 때문에 스팟과 염증(모낭충)을 만들게 됩니다.
따뜻한 물을 마셔서 내몸의 순환을 위한 에너지를 넣으시고 긴 들숨과 긴 날숨으로 복식 호흡을 하며 “균형있는 자세로” 가볍게 동네를 한바퀴 돌아 보세요. 예쁜 벚꽃도 피고 내 혈액도 내몸에서 활짝피어 행복하게 활력 펌프를 할 것 입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c) 리바이브 스킨케어 & Healing
Bellevue: 206.861.2615 Federal Way: 253.886.2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