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분리는 고통.

자동차를 운전하려면 운전석에 앉아야 하는데, 운전석의 위치가 왼쪽에 있으며 주행 차선은 우측으로 되어있어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이것을 정석으로 받아들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섬나라이거나, 왕이 통치하는 나라는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고 주행 차선이 왼쪽에 있습니다. 현재 영국, 호주, 일본,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등 세계 40여개 이상의 나라에서 도로는 좌측통행이고 운전석 위치가 우측에 있고, 한국과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는 우측이 주행 차선이고 운전석이 왼쪽에 있습니다. 영국과 일본은 지금도 왕이 존재하는 나라이고 같은 섬나라이며 운전방식도 같습니다. 좌측통행이던, 우측통행이던 간에 나라마다 자국의 교통법규가 있어 서로 신호와 질서를 지키므로 많은 차가 질서정연하게 주행하여 생활의 편리를 도모합니다.

아기가 태어나면 순진무구한데 말을 배우고 사물을 인식할 때가 되면 구별하는 법을 가르칩니다. 깨끗함과 더러움, 안전과 위험, 질서와 혼란 등등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이 많이 있으며, 성장함에 따라 사회가 요구하는 조건을 따르며 배워갑니다. 사회는 어느 한쪽을 선택하게 되어 있으며 사람의 마음도 어느 한쪽을 선택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치는 여당과 야당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고, 종교도 개인 의사에 따라 선택합니다. 왼쪽 아니면 오른쪽을 선택하는 동시에 분리가 되어 한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입니다. 만약 왼쪽을 선택했다면 오른쪽과는 상반되어 경쟁하고 팽팽한 긴장이 형성됩니다. 왼쪽과 오른쪽의 간격이 클수록 긴장이 많아지고, 간격이 작으면 긴장도 적어집니다. 긴장이 작던 크든 간에 정신과 신체에 자극을 주어 기능에 부담이 생기고 불안이 일어납니다.

긴장과 불안은 과거에 있는 것이 아니고 미래에 있고 깊은 생각과 상상력이 풍부할수록 불안의 가능성이 더 많아집니다. 상상력의 대상은 미래이므로 현실에 없는 이미지를 만들어 그 속에 자신이 있어 만족하는데, 현실에 없으므로 계속해서 이미지를 만들어 냅니다. 미래와 현실 사이의 틈으로 긴장이 생기고 불안이 만들어져 마음은 망상과 우울감이 차지하고, 신체는 정신을 따라서 이유 없이 아파갑니다. 즉 몸은 여기에 있고 마음은 저 멀리 있으면 시계추가 한쪽으로 치우쳐서 있고, 시계추가 좌우로 움직이지 못하고 고정되어 있으면 값비싼 시계일지라도 고철에 불과합니다.

생각이 분리되면 갈등은 신체와 마음 사이에 파고들어 분노와 고통을 만들어 우울증, 불면증, 공황장애, 불안장애, 의심증, 결벽증, 강박장애, 입면장애로 많은 약을 복용하게 됩니다.

오른손과 왼손 사이에 틈이 생기면 고혈압, 편두통, 어깨 통증, 허리와 다리가 아프거나 저리고, 가끔 가슴 통증과 심장이 답답하며, 심한 변비가 생기고, 소변이 찔끔찔끔 나오고, 피부가 거칠어지며 가려움증과 염증이 잘 일어납니다. 몸과 마음은 분리된 것이 아니고 하나의 오케스트라처럼 조화롭게 작용하여 경이적인 삶을 이루어 내는데 분리된 삶은 육체를 병들게 하며 마음은 방황하고 망상에 빠집니다.

『한 여행가가 산을 넘어 마을로 가는 도중, 많은 비가 내려 홍수로 마을의 집이 떠내려가는 것을 보고 집주인에게 알려주려고 찾았습니다. 그 시각에 집주인은 비가 오지 않는 다른 곳에서 낚시하면서 즐기고 있었습니다. 여행가는 겨우 집주인을 찾아 그간 있었던 상황을 설명하고 빨리 마을로 가보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집 주인은 여행가에게 무슨 말을 하는 겁니까? 내 집 열쇠는 내 주머니에 잘 있는데 내 집이 어디로 간단 말이오.하고 계속 낚시를 하였습니다.

당신의 집(건강)과 열쇠(마음)는 어디에 있습니까?

체질은 태어나면서 있고 변하지 않은데

자신이 누구인지 모르고 체질을 믿지 않습니다.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이는데 당신은 어떤 체질입니까?

사상(8)체질 한약방 253-536-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