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이 심해요!

아기는 자신이 더는 자궁에서 머무를 수 없으므로 이곳에서 나가야 한다는 것을 알고 나갈 움직임을 시작합니다. 블랙홀을 지나 세상으로 나오면 많은 두려움과 공포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빛과 소리에 대한  두려움과 낯선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가지고, 생존력을 스스로 키우며 익숙한 엄마의 소리에 안심한다고 합니다. 사람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긴장을 경험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구 상의 어떤 동물도 사람처럼 미래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지니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미래에 대한 기대와 희망, 두려움과 긴장을 하는것은 오직 사람뿐이랍니다. 긴장은 생활 속에서 느끼지 않는다면 좋지만, 피해갈 수 없는 것입니다. 긴장하면 마음과 정신이 안정되지 못하여, 머릿속이 멍해지고, 혈압이 올라가고, 갑자기 소변이 마렵고, 손에 땀이 나고, 배가 아프고, 말이 빨라지고 음성이 떨리고, 호흡이 빨라지고, 두통이 생기고, 땀이 흐르고, 얼굴이 빨개지고, 대변이 마렵고, 손이 떨리고, 가슴이 답답해지고, 어지럽고, 등등 많은 신체적 변화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사회는 보이지 않는 전쟁터라 할 정도로 서로 경쟁하는 세태이므로 사람들은 바쁘게 생활하고, 버거울 정도로 빠른 속도로 세상은 변하기 때문에 정신이 없을 정도입니다. 경쟁 속에 사람들은 비슷한 일을 하거나 서로 다른 일을 해도, 저마다 생각하고 행동하고 판단하는 것은 각자의 몫입니다. 자신의 몫에서 연결된 것이 인간관계인데, 상당히 복잡 미묘하고 어려움과 경쟁 관계에서 이익을 추구하고 자신의 의지와 생각대로 추구하기 위해서는 불안과 긴장이 생깁니다.

사람들은 두려움을 감수하고 경쟁하는 것은 부()를 축적하고 안락한 것을 추구하기 때문인데, 그리하여 부자가 되면 더 나은 사람으로 대접받기 위해 전력 추구하는데, 자신에게 만족감을 얻지 못하면 화가 나고 긴장을 하게 됩니다. 긴장은 자신에게 만족이 충족되지 않을 때 일어나는 불편한 마음의 표출이며, 불만스런 행동과 표정을 짓는 것입니다. 사람은 대게 내가 아닌 다른 사람 때문에 행복해 하거나, 다른 사람 때문에 화를 내고 긴장하는 것이 인지상정인데, 자신에게 만족하지 못하면 화는 더 나고 긴장하게 되는 것이 사람의 다른 면입니다.

그러나 조금 생활이 부족하고 불편해도 현실에 충실하고 자신이 자신의 마음에 만족을 느끼면 몸에 이완이 일어나 건강이 유지되고 긴장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합리적이고 이성적으로 판단하려면 긴장은 자연적으로 생기며, 정신적 긴장은 새롭게 무엇이 되려고 하는 마음의 욕심에서 나옵니다.

 

속담에 간이 콩알만 해졌다라고 하면 두려움이 많거나 무서운 상황을 의미하고, 그 사람은 심기(心氣)가 약해 하면 소심하고 용기없는 사람을 지칭합니다

긴장을 자주 하는 것은 정신적 문제와 신체적인 문제로 나타나는데, 간허(肝虛)가 있으면 기억력감퇴와 눈이 자주 침침해지고 건조하며, 입맛이 떨어지고 늘 피곤하며, 위와 장이 약해지고, 불면증, 생리불순, 생리통, 피부 알레지, 머리가 멍해지고, 푹 자고 나도 피곤함이 있고,.,등등 있으며, 심기(心氣)가 약하면 잘 놀라고, 예민해지며 화를 잘 내고, 땀이 축축하게 나고, 잠귀가 밝고, 가슴속에 열이 있는 심번이 생기고, 소변이 마려워 화장실에 가면 나오지 않고, 손발은 찬데 몸은 따듯하고, 눈이 어지럽고, 귀에서 소리가 있다가 없어지기도 합니다. 비허(脾虛)가 있으면 음식 맛을 모르고, 손에 땀이 많고, 숨이 차고, 변이 이상이 생기고, 추위를 많이 타고, 피부가 나빠지고, 외출하는 것을 꺼리고, 멍이 잘 들고, 생각이 많아지고, 자신감이 결여 되어 긴장을 하게 됩니다. 신허(腎虛)가 생기면 조급함이 생겨 뭐든지 빨리빨리 하려고 하고, 이유 없이 허리와 어깨에 통증이 생기고, 쥐가 잘 나고. 다리 근육과 인대가 약해져 발목과 발바닥 통증도 유발합니다. 긴장감으로 발생하는 사람의 성격과 건강상태에 따라 신체적 반응은 천차만별입니다.

당신도 긴장으로 실수를 잘 합니까?

우리 몸에는 비밀이 있으며 그것은 체질을 말합니다.

사람에게 체질이 있으나 믿지 않으며 자신을 모를 뿐입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이는데, 당신은 어느 체질입니까?

사상체질 한약방 253-536-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