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자주 아파요!

삼국지에 등장하는, 난세에 영웅이며 간신이라 불리는 조조는 남달리 뛰어난 재주와 웅대한 지략이 있으면서 사람을 믿지 않았고 매사 의심이 많았습니다. 그런 조조는 평소 묘책과 술수를 짜내느라 항상 두통으로 괴로워했습니다. 어느날 조조가 주위의 도움을 받아 근근이 두통을 견디어 내고 있을 때 화타가 의술에 뛰어나다는 소문을 듣고 그를 불러오라 하였습니다. 머리가 아파 누워 화타를 맞이한 조조는 그를 의사로서 반기기 전에 먼저 자신을 해하려고 온 첩자가 아닌가를 의심하였습니다. 화타를 자신의 거처에 머무르게 하면서 찬찬히 살펴보고 의심을 조금씩 거두고 나서야 가까이하였습니다. 화타에게 자신의 증상을 설명하고 진찰을 허락한 조조는 조심성이 많아 화타를 끝까지 신뢰하지 않았습니다.

죽은 사람도 살려낸다는 신의라 불리는 화타지만, 조조의 카리스마에 놀라고 지략가인 명장을 진찰하면서 긴장을 놓지 않고 진지하고 신중하게 자신의 의견을 조조에게 말하였습니다. 지금 장군의 두통은 머리를 쪼개 뇌수술을 해야 합니다.”라고 조조에게 말하자, 조조는 크게 놀라고 어이가 없어 대답하지 못하고 잠시 생각을 하더니 화를 내면서 네놈이 나를 죽이려 하는구나, 내가 먼저 네놈의 숨을 거두마.”하고 화를 내면서 처형하였습니다. 그 후 조조는 제 아들이 중병에 걸려 쓰러지자 화타를 살해한 일을 깊이 후회했습니다. 화를 잘 내고 의심이 많고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늘 고민하며 묘책을 생각하는 조조는 암살의 공포에 사로잡혀 평생 두통으로 고생하였습니다. 살면서 두통을 누구나 경험해보았고, 어떤 이는 가끔 또는 평생 두통으로 고생하기도 합니다. 사람의 생김새가 모두 다르듯이 두통의 원인도 개인마다 또는 심리적 상태와 정서적 상태에 따라 다르게 느껴집니다. 머리가 아파서 두통이라 하지만 특성에 따라 두통의 특징이 다릅니다. 20대의 K는 가끔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으로 간혹 속이 메슥거리며 어지럽고 뒷머리가 아프면서 목 뒤가 뻣뻣해지고 골이 흔들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평소 잘 먹고, 잘 자고, 대소변을 잘 보면 건강하다고 생각하지만 다른상황의 통증도 있습니다. 두통이란 오로지 사람에게만 발생하는 질환으로 누구든 흔히 경험하지만, 조금이라도 머리가 아프면 만사가 귀찮아지고 집중력이 흐트러지며, 시야도 침침하거나 이중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20대의 젊은 K의 경우 체격은 좋은데, 체격을 받쳐줄 만한 에너지가 문제가 되어 발생하는 두통으로 먹을 것을 못 먹어서 오는 것도 아니고, 영양이 부족해서 오는 것도 아니고 기()의 순환장애와 심리적 불안증과 긴장으로 두통이 생기는 것입니다. 여성의 경우 배란기 즉 생리 시기가 겹치면 더욱 몸의 상태가 좋지 않아 힘들어합니다.

()의 순환이 좋지 않으면, 양극 증상이 발생하는데, 추위를 타면서 더위도 타고, 잠을 자도 잔 것 같지 않고, 자다가 깨면 바로 잠이 들지 않고, 이유 없이 불안하고 긴장을 잘하며, 빈혈이 아닌데도 눈앞이 컴컴해지는 어지럼증이 있고, 피곤이 눈으로 먼저 느끼며, 귀가 멍해지는 증상이 있기도 하며, 심리적으로 긴장하면 손이 차면서 손바닥에 땀이 나는데, 이렇게 되면 가만히 있어도 에너지 손실이 생겨, 무력감과 피곤함이 겹쳐 머리가 지끈지끈한 두통이 일어납니다. 순환장애로 발생하는 두통은 체질에 따라 자고 나면 머리가 아픈 경우가 있고, 오후가 되면 두통이 있고, 순간순간 나타나기도 하고, 종일 아픈 사람도 있습니다.

()순환장애를 겪는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의 몸에 이상이 있다고 감지 못하고 건강에 이상이 없다고 판단하고 그저 피곤해서 그래’ ‘쉬거나 자고 나면 괜찮아져하고 신경성 아니면 스트레스로 머리가 아프다고 생각합니다. 마른 사람이 기 순환장애로 체력이 부족하면 진액이 부족해져 눈이나 입안이 말라 건조해지는 증상과 두통이 일어나기 쉽고, 비만한 사람은 체내의 습은 많아 가슴이 답답해지며 호흡이 짧고 골이 흔들리거나 어지러운 두통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두통은 만성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몸의 순환을 되살리는 체질자생요법을 도움을 받아 회복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두통으로 고생합니까?

우리 몸에는 비밀이 있으며 그것은 체질을 말합니다.

사람에게 체질이 있으나 우리는 믿지 않으며 자신을 모를 뿐입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이는데, 당신은 어느 체질입니까?

사상체질 한약방 253-536-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