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냄새

영국의 희극배우 찰리채플린은 영화감독과 음악가였습니다.

그의 독특한 캐릭터 리틀 트럼프는 채플린하면 먼저 그의 우스꽝스러운 모습과 걸음걸이를 떠올립니다.

중절모자를 쓰고 콧수염을 짧게 기른 모습과 뒤뚱거리며 걷는 걸음걸이는 웃음이 절로 나오게 합니다.

사람들에게 많은 웃음과 기쁨을 주었지만 채플린 자신에게는 가슴 아픈 비극적인 가족사가 있습니다.

채플린과 영화촬영을 마친 스태프들은 채플린과는 같이 있기를 꺼려 모두 피해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채플린에게서 나는 지독한 악취 때문이라고 합니다.

채플린은 어려서 부모의 이혼으로 고아원에서 성장했는데, 옷을 바꿔 입으면 자신을 찾으러 온 부모가 자신을 알아보지 못할까 봐 옷을 갈아입지 않고 고집스럽게 고아원에 올 때 입었던 옷을 계속 입었답니다.

그 후 성인이 되어 희극배우로 성공했지만, 그의 생각은 변하지 않아 한 가지의 옷만 갈아입지 않고 입어 불쾌한 냄새가 나자 주위 사람들은 그를 기피대상으로 생각하고 피했다고 합니다.

그의 캐릭터인 리틀 트럼프(방랑자, 부랑아)도 아마 자신의 처지에 대한 설정인 것 같고, 화려한 명성 뒤에 감추어진 아픔 때문에 그는 성공했는지도 모릅니다.

성공했지만 늘 외롭고 불행한 채플린은 자신의 옷에서 나는 악취 때문에 사람들이 자신을 기피한다는 것을 모르고 영화를 만들고, 감독을 하며 음악가로서 활동했지만, 자신 가까이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배려가 없었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을 만나고 헤어지는데, 어느 신혼부부가 결혼 3개월 만에 아내가 이혼신청을 하여 결별하였다는 내용은 접한 적이 있는데, 그 이유가 남편의 입 냄새가 너무 지독하여 견딜 수 없어 결별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입 냄새는 자신은 모르고 상대방은 고역인 질환입니다. 입에서 나는 냄새도 사람에 따라 질병에 따라 다릅니다. 치과 질환 없이 입 냄새가 있다면 다른 질병을 의심 해봐야 합니다. 축농증, 비염, 위장질환, , 신장질환으로 냄새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에 이상 없이 나는 냄새는 난감합니다. 혀를 보면 사람마다 혓바닥의 색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혀의 형태가 선홍색을 띤 것이 정상인데, 혀에 백태가 있는 사람, 혓바닥이 누런 색깔이 있는 사람, 검은색이 끼여 있는 사람, 입안 마르는 사람, 입안이 쓰고 텁텁한 사람, 피곤하면 입안이 허는 사람, 등등 다양합니다.

흐르는 물을 썩지 않는다.

입 냄새가 나는 사람 중에 30% 정도는 치료되지 않고 지속해서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틀니를 한 사람, 치아 교정을 하기 위해 보철물을 해도 입 냄새가 납니다.

이런 경우 청결하게 세척을 하면 됩니다. 향이 강한 음식물 특히 마늘을 먹어도 냄새가 납니다. 본인의 입 냄새가 심하다는 것을 자각한 K씨는 판매되는 구강 청결제를 모두 사용해봤고

늘 휴대하고 다닌다고 합니다. 구강 청결제를 오래 사용해다 보니 입안의 수분이 마르는 건조증이 생겨 맛을 잘 느끼지 못해 최근에는 중단하였다고 합니다.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고인 물은 썩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몸의 기능은 끊임없이 쉬지 않고 움직이고 있습니다. 흐름이 생리적인 것이 있고, 감정적(마음)인 흐름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억울함, () 등으로 감정의 상처로 기()의 흐름이 막히는 것을 울결이라 하는데, 울결이 간, 소화기관에 생기면 구취가 생기며, 두통, 가슴 답답함, 눈 건조함. 식욕부진, 잠들기가 힘든 상황, 순간 어지럼증, 무기력증 등 다른 증상을 동반합니다.

이렇게 되면 뇌에서 흥분시키는 호르몬과 스트레스 호르몬 증가하여 불안감이 생기며 감정조절이 잘 안 돼 화를 자주 내는 공격성도 커집니다. 구취도 개인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 상태에 따라 원인이 다양합니다.

당신의 입 냄새로 상대방에게 거부감을 주고 있습니까?

우리 몸에는 비밀이 있으며 그것은 체질을 말합니다.

사람에게 체질이 있으나 우리는 믿지 않으며 자신을 모를 뿐입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이는데, 당신은 어느 체질입니까?

사상체질 한약방 253-536-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