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이 차면 어혈과 습사, 담적을 만든다.

손발이 차면 어혈과 습사, 담적을 만든다.

한여름 차 안 온도는 싸우나 탕 안 온도를 방불케 할 만큼 찜통입니다.

여름철 차 안 온도는 섭씨 70°(158F)이상 되는데 일반 사람은 10분 이상 있으면 온몸에 땀이 흐르고 호흡이 가빠지며 시간이 좀 더 지나면 어지럽고 두통이 생깁니다.

그런데 몸이 냉하면서 손발이 찬 사람은 한여름의 찜통 같은 차 안의 온도가 너무 편하다고 합니다.

몸이 찬 사람은 계절과 장소에 관계없이 따뜻한 곳을 항시 먼저 찾고 선호합니다.

남녀 모두 손발이 차고 몸이 냉한 사람이 있는데, 여성이 남성보다 월등히 많이 있습니다.

 

주위에 여름에도 몸이 차서 이불을 덮고 자야 몸이 편하고, 평소 보온 되는 옷을 입고 다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람은 겉으로 보기에는 다 같이 보이지만 몸의 생리적인 기능이 모두 다르므로 이에 따른 반응은 제각각입니다.

또 남자와 여자의 생리적 기능이 달라 남자의 냉증과 여자의 냉증은 다르고, 더 중요한 것은 체질적으로 속에 열이 있으며 겉이 찬 사람이 있고, 속이 냉하면서 겉에 열이 있는 체질이 있습니다. 여기서 속이 차면서 겉에 열이 있는 사람이 자신은 열이 많다’라고 잘못알고 있는 점과 반대로 속에 열이 있고 겉이 찬 사람이 자신은 몸이 냉하다’라고 알고 있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속이 차고 겉에 열이 있는 사람겉이 차고 속에 열이 있는 사람이 감기에 걸리게 될 경우 감기를 이기는 방법이 달라야합니다. 이것을 모르고 감기라고 생각해 같은 방법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감기는 약을 먹어도 7일 걸리고, 안 먹어도 7일 걸린다는 말이 나왔습니다.

눈과 귀는 자연의 풍경을 보고 자연의 소리를 듣고 안정이 필요한데, 컴퓨터와 서류, TV를 많이 시청하여 긴장감을 조성하여 혈관을 수축시키고, mP3로 음악을 들어 귀의 피로를 증가하고, 코는 온갖 공해로 인해 발생된 나쁜 물질을 호흡으로 마시고, 피부는 온갖 화학물질로 오염되고, 수면장애로 인하여 통증과 염증 물질이 생기고, 자연음식으로 몸을 정화해야 하는데, 잘못된 음식섭취로 인해 피가 나빠져 혈액 온도가 낮아져 혈액 순환장애의 원인을 만듭니다.

인간의 몸을 이루고 구성하는 눈, , , , 피부, 수면을 통해 건강요소가 만들어져 유지됩니다.

현대인에게 날로 증가하고 있는 냉증을 해결할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냉증은 건강의 방해꾼

질병으로 인하여 손발이 차고 저리고 하얗게 변하는 레이노 증후군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려고 하는 것은 질병과 관계없이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체온저하와 혈액 순환장애, 체질적 요인으로 발생하는 손발 냉증을 뜻합니다.

손발이 차면 체질적으로 Gas체질은 방광이 약해지고, Hep체질은 폐가 약해지고, Ves체질은 위가 약해져 몸이 균형이 어긋납니다. 남성은 폐와 대장에 문제가 올 수 있고, 여성은 유방과 자궁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손발이 차면 어혈과 습사, 담적이 발생해 소화기능이 약하고, 어깨와 허리가 무겁고 시리고, 장이 약해져 변비 혹은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젊은 여성의 경우 멍이 잘 들고, 생리가 불순하고, 생리통이 발생하고 생리 혈이 검거나 덩어리가 나 올 수 있으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질병 회복이 더디고 자주 재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알레지 비염으로 코막힘, 재채기, 눈물, 기침등의 증상이 쉽게 회복되지 않고 재발되고 있습니다.

흔히 손발을 따듯하게 하려면 꿀, 마늘, 대추, 생강으로 차를 만들어 마시면 좋다고 하나. 이것은 Ren체질에는 좋지만, Col체질이 먹으면 변비와 알레지 질환이 일어납니다.

손발을 따듯하게 하려고 혈액 순환에 좋다는 하는 건강식품과 갖가지 방법들을 해보지만 문제는 순간뿐이고 효과를 느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자신의 체질을 알지 못하니까 자신의 손발이 왜 찬지 이해를 하지 못하니까 해결을 못하는 것이며, 자신의 체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체질개선요법으로 혈맥이 통하여 손발이 따듯해 질수 있습니다.

당신도 손발이 냉 합니까?

우리 몸에는 비밀이 있으며 그것은 체질을 말합니다.

사람에게 체질이 있으나 우리는 믿지 않으며 자신을 모를 뿐입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이는데, 당신은 어느 체질입니까?

사상체질 한약방 253-536-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