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피곤해요

피로란? 노동과 스트레스로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들어하는 상태를 의미하는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직장인, 비즈니스, 학생 등등 각기 나름대로 힘든 상황이 있으나, 쉬면 바로 회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체력은 몸을 적당히 단련시키면 좋아지며 동시에 스트레스도 없어지고 피로도 풀어져 몸과 마음이 상쾌합니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 체력과 활동량은 차이가 있으며, 성격과 체력에 따라 평소 의욕이 넘치고 활동적인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활동을 싫어하고 정적인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한, 질병이 원인이 되어 만성적 피곤함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질환, 백혈병, 당뇨병, 갑상선 기능 저하증, 우울증, 소화불량, 관절염, 암, 자가 면역질환,

파킨슨질환, 중풍, 알레지 질환 등으로 인하여 지속적인 피곤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특정 질환이 없으면서도 매사 피곤하여 자꾸 눕고만 싶고, 틈만 나면 앉거나 누워 쉬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개그맨은 몸이 얼마나 허약한지 그의 이름 앞에 ‘국민약골’이라 부릅니다.

과거에는 자주 피곤함을 느끼면 ‘허약하다’ ‘약골이다’하여 잘 먹으면 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특정한 이유 없이 피곤함에 지쳐서 항시 녹초가 된 상태를 만성피로증후군이라 하는데, 6개월 이상 신체적, 정신적으로 이상이 없을 때 표현합니다.

매사 피곤함이 장시간에 걸쳐 계속 진행된다면, 오히려 다른 질환과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성적 무력감이 지속되면 입이 마르고 쓰며, 입술이 건조해지며, 눈이 침침하고 건조해지고, 근육통, 소화 장애, 변비, 두통, 기억력장애, 머리가 띵하고 무거우며 두통이 생기고, 근육통, 우울증, 뼈마디 통증, 요통, 어깨가 무겁고 통증, 어지럼증, 속 메슥거림, 꿈이 많아지고, 귀에서 소리가 나며, 탈모증상, 소변을 자주 보고, 갑상선 문제, 등등 다양한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눈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눈에 보이지 않는 기능에

문제가 있는데, 체질적으로 피곤함의 원인을 기허氣虛, 혈허血虛, 음허陰虛, 양허陽虛, 비위허손(소화기질환), 냉증 등등이 있으면 음식을 잘 먹어도 회복되지 않고 지속해서 나타납니다. 이런 증상은 이해하기 어렵고 원인을 찾을 수가 없어 대부분 비타민제와 같은 영양제 등을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허와 양허”의 차이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기허증상’은 몸 자체의 피곤함이고, ‘양허증상’은 피곤함과 동시에 조금만 움직이거나,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고, 숨이 가쁘며, 청력이 약해져 소리가 잘 안 들리고 눈이 침침해져 기허와는 다릅니다.

현대인은 과거와 달리 생활 활동범위가 넓고 많아져 스트레스와 피곤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TV매체와 정보매체 발달로 몸과 마음이 쉬지 못하여 혹사당하고 있어, 질병은 진보되고 완치 되지 않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터리 용량이 5시간짜리인데, 그걸 모르고 그 이상 일을 하려고 자주 충전하여 사용하면 과열되어 수명이 짧아지듯이, 대부분 우리는 과하게 활동하고 있는 자신과 자신의 체력과 체질을 모르고 원인을 다른 곳에서 찾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K씨는 항시 피곤하여 매일 커피를 수시로 마시다가, 속이 쓰리고 소화가 안 되어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머리가 멍해지고 두통이 생기고 몸에 힘이 빠져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다가, 체질개선요법으로 도움을 받아 좋아졌습니다.

우리의 마음은 거짓말을 하지만, 몸은 매우 정직하여 내가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반응합니다.

당신도 항상 피곤합니까?

우리 몸에는 비밀이 있습니다. 비밀은 각자의 체질을 말합니다.

사람은 각자 체질이 있으나 우리는 체질을 믿지 않으며 스스로를 모를 뿐입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당신은 어느 체질입니까?

사상체질 한약방 253-536-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