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박 깜박하는 건망증.

*서울올림픽이 개최된 1988년에 제작된 ‘레인맨’이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레이먼(더스틴 호프만)과 찰리(탐 크루즈)는 형제이며 이기적이고 돈을 벌기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편법을 쓰는 야비하고 목적밖에 모르는 동생 찰리는 아버지와의 불화로 어릴 적 가출하여 자동차 중개상을 하는데 성격이 다혈질이고 반항아 기질을 지닌 자로 늘 돈이 부족하고 빚을 지고 어려운 생활이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찰리는 아버지의 장례를 치르고, 아버지 친구이자 유산 관리인인 브로노 박사를 찾아 갑니다. 브로노 박사는 아버지가 유산을 누구에게 물려주었는지 찰리에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어린 나이에 집을 나와 형의 존재를 잊어버린 찰리는 낙심하여 발길을 뒤로하고 돌아가면서 자신에게 형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형 레이먼이 자폐증을 가지고 정신병원에 있는 것을 몰랐던 찰리는 아버지의 유산을 형이 받았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을 속인 아버지와 브로노 박사에게 분노합니다.

찰리는 자신의 재산을 찾기 위해 애인 수잔나와 같이 정신병원에 있는 형을 데리고 나와 여행을 합니다. 형 레이먼이 특별한 기억력과 계산능력이 탁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형을 이용하여 돈을 벌 궁리를 한 찰리는 라스베이거스 도박장에서 형의 기억력과 계산능력을 이용하여 하루 만에 돈을 벌어들입니다. 찰리는 형의 능력을 철저하게 이용하고자 하지만, 결국에는 찰리의 수중에는 돈이 한 푼도 남지 않습니다. 20년을 혼자 떠돌아다니던 찰리는 어릴 적 마음속에 레인맨이라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자신이 혼자 있을 때 놀아주고, 잠자기 전 자신에게 늘 노래를 불러주던 마음속의 친구인 레인맨이 곧 형이라는 것을 알고, 자신을 돌아보고 조금씩 생각이 바뀌고, 자신에게 엄했던 아버지를 이해하고 자폐증 형을 받아들이고 형제애를 느끼며 형의 천재적인 계산능력, 기억력을 이용하지 않고 진정으로 가족으로서의 사랑을 이해하고 받아들입니다.

기억력 감퇴

냉장고에서 무엇을 꺼내려고 문을 열었는데 ‘내가 왜 열었지?’하고 깜박 할 때, 전화기를 손에 들고 전화기를 찾을 때, 물건 사러 마켓에 왔다가 무엇을 사러 왔는지 모를 때, 등등 무언가를 자주 잊어버릴 때 ‘건망증’이라 하고 나이가 들면 ‘누구나 다 그래’하면서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으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깁니다. 그런대 최근의 자료를 찾아보면 건망증이 나이와 관계없이 전 연령층에서 나타나고 체질마다 원인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심기가 약한 체질: 신경이 예민하여 생각이 늘 많고 가슴이 두근거리고, 머리가 무겁고 잠을 자고도 잔 거 갖지 않고, 눈이 피곤하며 생기는 건망증이 있고, *심비가 약한 체질: 입맛이 없고 냄새에 민감하고,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고, 잠이 늘 부족하고 몸이 차서 손발과 엉덩이가 시리고 잘 붓고 소변을 자주 보고 해서 생기는 건망증 *심신(心腎)이 약한 체질: , 귀에서 소리가 나고, 허리가 아프고, 다리가 저리고 쥐가 나며, 어깨가 무겁고 뒷목이 뻣뻣하고 당기며, 눈이 피로하며 건조하고 뻑뻑하며 잠귀가 밝거나, 잠들기가 힘들고, 성격이 조급하고 급하며, 먹는 것이 비하여 살이 안찌는 경우가 있고 *체내에 담습이 많은 체질: 아주 적게 먹어도 바로 살찌고, 대변을 2~3회 보고, 팔다리가 무겁고, 잘 붓고, 멍 잘 생기고, 변이 가늘고 쾌변을 보지 못하며, 등등으로 건망증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원기(체력)부족한 체질: 늘 피곤하고 스트레스에 민감하게 되면 매사 의욕이 떨어지고, 집에 들어오면 만사가 귀찮아져서 손가락 하나 움직이기 싫어지고 멍하게 있고, 무엇을 할지, 어떻게 할지 판단력이 흐려집니다. 자고나도 피곤하여 몸도 무겁고 의욕이 생기지 않고, 얼굴이 창백해지고 기억력이 떨어집니다. 사람의 기억은 빛을 밝히는 전구와 같습니다. 전구가 약해지면 불빛이 흐려 불편하게 되므로 전구 집이 튼튼하고 전원이 변함없이 일정하게 흘려야 전구가 빛을 발휘합니다. 전구 집과 전원이 좋지 않으면 빛이 약해지듯, 기억력 감퇴는 뇌 기능의 문제만 아니라 우리 몸 전체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건망증은 심신(心身)의 문제이고 생명의 원동력인 진기가 부족하여 나타나므로 체질요법과 도수요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도 건망증으로 깜박 깜박합니까?

우리 몸에는 비밀이 있습니다. 비밀은 각자의 체질을 말합니다.

사람은 각자 체질이 있으나 우리는 체질을 믿지 않으며 스스로를 모를 뿐입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당신은 어느 체질입니까?

사상체질 한약방 253-536-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