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 냄새가 너무 심해요.

물이 귀한 아프리카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특이한 습관이 있는 부족이 있습니다.

닭과 소를 기르면서 생활을 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생활하고 있는 주변 가까이에 특히 소를 애지중지 기르고 있었습니다.

가축과 같이 생활을 하는 것을 보고 의아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부족의 생활습관을 보고 의문이 풀렸습니다.

물이 귀한 지역이라 생활용수가 부족하다 보니 소가 소변을 보는 순간 사람이 달려가 소가 배설하는

소변에 손을 내밀어 소변을 받아 세수와 샤워를 합니다.

또 소의 배변을 거두어 말렸다가 땔감으로 사용합니다.

우리도 어려운 시절에 소똥을 말렸다가 땔감으로 사용해서 이것은 낯설지는 않은 광경이었습니다.

사람이나 동물은 음식을 먹지 않으면 생존 할 수 없습니다. 매일 음식을 섭취하기 때문에 섭취한 만큼 체내에서 하는 일이 많습니다. 소장에서 음식을 소화 흡수하고 나머지가 대장으로 옮겨가 장내의 존재하는 세균에 의해 발효되면서 발생하는 것이 방귀입니다.

방귀는 하루 평균 적게는 3,4회 많게는 20회 이상 나온다고 합니다. 방귀는 생리현상의 하나로 정상적이나, 여러 사람이 있는 곳에서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실례를 하면 민망하고 창피하기도 하며, 방귀 소리와 냄새가 민망함을 더하게 합니다. 방귀는 당연한 생리현상인데 여러 사람 앞에서 뀌게 되면 개인에 대한 존엄성이 살짝 내려가게 합니다.

개인회사의 오너인 K씨는 자신의 심한 방귀냄새 때문에 고역이라 합니다.

잦은 회의, 비즈니스 교제에서 참을 수 없는 방귀가 나오고 고약한 냄새 탓에, 주위에서 수시로 본의 아니게 구박을 받는다고 합니다.

집에서 K씨가 화장실을 사용하고 난 후에 아이들이 화장실을 사용하려고 들어갔다가 기겁을 하고 나와서 다른 화장실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이들한테 왜 그냥 나오나 물어보면 ‘아빠 냄새가 너무 지독하다’고 한답니다.

그래서 혹시 장에 문제가 있나 해서 대장내시경검사를 해보았지만, 장은 깨끗하고 건강하다고 합니다.

우리말에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름답고 경치가 수려한 금강산 구경도 배가 고프면 걸을 힘도 없어 감상할 기분도 나지 않으며

즐겁지 않으니, 식사부터 해야 한다고 하는 의미를 모두가 알고 있는 말입니다.

사람의 뱃속에는 100조가 넘는 세균이 소장하부와 대장에 많이 있다고 합니다.

체내에 이로운 균과 해로운 균이 조화를 이루고 있고, 장내 세균은 음식물이 흡수하게 끔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몸에서 만들어지는 비타민을 합성합니다.

이 균들은 우리가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좋은 균이 형성되고, 아니면 해로운 균이 형성됩니다.

일반적으로 방귀를 많이 나오게 하는 식품은 콩입니다. 그 외 사과, 콩나물, 우유, 밀가루, 양파, 당근,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동물마다 변의 특성이 다릅니다. 호랑이는 호랑이 특성이 있고, 소는 소의 특성이 있습니다.

사냥꾼들은 동물의 발자국 모양과 배변의 냄새와 형태를 보고 어떤 동물이 있는지를 판단합니다.

왜냐하면, 동물마다 먹는 것이 달라서 배설물의 모양과 냄새가 특징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이 부족한 아프리카 주민이 소의 소변으로 세수하고 배설물을 땔감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소가 오직 풀만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소마다 섭취하는 것이 다르지 않고 동일하게 풀만 섭취합니다.

동물은 자연의 섭리와 자신의 몸의 특성에 맞게 생활하는데, 사람은 아닙니다.

사람은 자신의 특성을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있고, 생활 속에 굳어진 자신의 식습관을 따라 먹습니다.

동물은 본능적으로 자신이 먹을 것을 아는데, 사람은 전통적으로 내려온 방식과 맛있는 음식을 추구하여 요리를 개발하여 이미 본능적인 감각을 상실한 상태입니다. 또한 같은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뱃속 건강 상태에 따라 누구는 소화가 잘되고 안 되는 소화능력에 따라 대변의 형태가 다르고 냄새가 다른 특성이 나타납니다.

사람은 자신의 특성을 모르고 마구잡이로 섭취하여 위장병, 장염, 과민성대장염, 알레지를 만드는 것이며, 배가 차고, 장이 약하고, 혀의 색이 누렇고, 또는 하얗고, 입에서 냄새가 나고, 트림이 나고, 헛배가 부르고 하면 장이 음식물을 불완전 연소하여 고약한 방귀가 나옵니다.

어떤 음식을 섭취하는가에 따라 당신의 몸은 반응합니다.

악취 나는 방귀를 뀌는 K씨는 그 후로 체질개선요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당신의 방귀도 냄새가 지독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