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만이 겪는 생리불순

여자만이 겪는 생리불순
칼릴 지브란(Khalil Gibran)의 저서 “예언자”를 읽으면 이 사람의 천재성을 느끼게 됩니다.

예언자 내용 중에 한 여인이 예언자인 알무스 타파에게 질문을 했습니다.『남자들처럼 생리적인 고통이 없고 자유롭지 못한 여성으로 태어나 매달 고통을 겪어야 하고 여자에게 주어지는 삶의 고통에 대하여 말씀해주십시오.』 이와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그 시대에 지브란은 여성에 대해 고민한 흔적이 보입니다. 지브란의 일화를 하나 소개하면 이렇습니다.

어느 날 지브란은 사랑하는 여인이 울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랑하는 여인이 울고 있으니지브란의 마음은 무겁고 애처로웠습니다.

여인에게 다가간 지브란은 말없이 연인을 안아 주었습니다. 사랑하는 남자의 품에 안긴 여인은 따뜻한 남자의 온기를 느끼며 시간이 흐르자 눈물을 멈추고 진정하였습니다.

지브란은 안정을 찾은 여인에게 “무엇 때문에 울었느냐”고 물었습니다. 여인은 눈물이 마른 얼
굴에 미소를 지으면서 대답하였습니다.

“사랑하는 나의 지브란이여! 나의 미소가 바뀌면 눈물이 되고, 눈물이 바뀌면 미소가 되는 것뿐입니다. 그냥 ‘눈물과 미소’ 일 뿐 아무의미가 없어요.”

훗날 지브란은 인간이라는 존재가 고통(눈물)과 기쁨(미소)로 빚어졌다는 것을 깨닫고, “눈물
과 미소”라는 시를 창작했습니다.

칼린 지브란이 자신의 글 속에 여성의 고통에 대해 언급한 것을 보면, 지브란의 사랑하는 여인
이 울고 있었던 것은 ‘생리통’ 때문일 거라는 추측을 해봅니다.

-여자는 각자 다르다.-
규칙적으로 매달생리를 하면서 생리통도 없고, 생리양도 적당하고, 색깔이 선홍색으로 나오면 건
강한 생리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여성이 의외로 많습니다.

생리주기가 일정치 않아 생리주기가 빨라지거나 느려지고, 생리의 양이 많거나 적고, 생리 혈이
덩어리가 나오고, 생리 혈이 커피색처럼 어둡게 나오고, 생리를 2달에 1번하거나, 1년에 몇 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엄마가 생리불순, 생리통이 있었다면 딸이 닮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모전여전이라 하여 유전적인 원인도 있지만, 부모와 관계없이 특정하게 발생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성장과정에서 식생활, 환경적 요소와 중요한 기질적 요인이 크게 좌우 합니다. 복합적인 요인으
로 생리적인 문제가 발생하는데, 그 중에 “기체혈어”란 증상이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음식물을 먹고 소화가 안 되면 “체”했다고 합니다. “체”는 식체라고 합니다.“기체”라고 하면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氣/에너지)는 인체 모든 생명활동의 원동력입니다. 생명체의 추진력은 기(에너지)에 이루어집니다. 그러므로 순환과 활동의 힘이 에너지(기)입니다.

에너지의 추진력이 부족하거나 약화되면, 기의 순환이 약해져서 몸이 차갑게 되어 냉증을 유발하
고, 에너지와 같이 활동하는 것이 혈액인데, 혈액은 각종 영양물질을 인체에 골고루 공급하며, 노
폐물 대사를 원활하게 함으로서 기가 활동하게 됩니다.

기와 혈액의 순환이 잘못되면 생리 기능에 위축되어 기능부전으로 여성 질환이 유발됩니다.

이외에 중요한 것은 기질적인 원인이 많이 있습니다. 타고난 체질에 따라 발생하는 생리불순이 있는데, 8가지의 체질에 따라 여러 가지의 잘못된 원인으로 생리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따라서 자궁의 기능저하, 자궁의 냉증과 어혈의 증가로 인해 생리불순이 발생합니다.

여자만이 겪는 질환도 자신의 체질의 알고 체질 개선치료로 얼마든지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당신도 생리불순으로 고생합니까?

우리 몸에는 비밀이 있습니다. 비밀은 각자의 체질을 말합니다. 사람은 각자 체질이 있으나 우리는체질을 믿지 않으며 스스로를 모를 뿐입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당신은 어느 체질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