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이 떨려요!

눈꺼풀이 떨려요!

사람의 얼굴 형태는 천태만상입니다. 눈 떨림증상에 대해 글을 쓰려고 구상을 하다 보니 젊은 시절에 읽은 “이사도라 던컨”이 생각이 났습니다.

아름다움 미모를 지닌 춤의 여왕 이사도라 던컨은 “아버지의 영혼과 어머니의 뼈와 살로 이루어진 나의 몸은 아름답다”고 했습니다. 아름다움의여신인 이사도라는 극작가 버나드 쇼에게 여성임에 불구하고 먼저 편지로 청혼을 했습니다.

『당신이 나와 결혼을 하게 되면, 당신의 천재적인 두뇌와 나의 아름다운 미모가 결합된 아이는 최고의 두뇌와 멋진 외모의 2세로 나타나겠지요. 행복한 우리의 결혼생활은 아이를 잘 훈육하여 훗날 성장하면 지성적인 두뇌와 건강하고 미적인 몸매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당대 최고의 미녀인 이사도라 던컨과 세계 최고의 지성인 버나드 쇼의 데이트는 우생학적으로 최고의 2세가 태어날 것이라는 생각했습니다.

에 대해 버나드 쇼는 『나는 당신의 글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당신의 제안은 나를 가슴 설레게 하였답니다. 나의 가슴은 기쁨과 환희의 물결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나의 추한 외모와 당신의 명석하지 못한 두뇌를 빼닮은 아이가 나온다면 너무나 가혹하지 않겠소. 나는 가혹한 시련을 아이에게 주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우회적으로 청혼 거절의 답장을 보냈습니다.

아름다운 미모의 이사도라에게 눈 주위 근육이 수시로 떨림증상이 있다면 어떻겠습니까? 일상생활 중에 어쩌다가 이유 없이 눈이 파르르 떨리다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것을 한번쯤은 경험하게 됩니다.

여러 가지의 원인 중에 인체의 기능에 있어서 필수적인 미네랄이 있습니다. 그 중에 마그네슘이부족하면 눈 떨림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마그네슘을 복용하면 사라집니다. 마그네슘은 세포내에 존재하면서 에너지 생산을 조절하며 혈관확장, 근육경련방지, 면역기능 강화작용 등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폐가 강한 체질은 푸른 잎채소가 좋고, 장이 약한 체질은 아몬드, 밤, 호두, 비위가 약한 체질은 꿀과 시금치가 좋고, 신장과 방광이 허한 체질은 참치가 좋으니 체질에맞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눈 떨림 증상은 있는데, 검사 상 이상이 없으며 낫지 않는 경우 난감합니다. 사람을 상대할 때에 눈이 떨리면 불편하고 신경이 쓰이며 마음이 편치 않고, 대화 시에 심적 부담을 느끼며 위축됩니다. 혹시 “중풍이 아닌가?”하는 생각과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실제로 중풍이 오기 전에 발생하는 전조증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이 외에 몇 가지의 예를 들어보면

① 눈 떨림 증상 중 혈허가 있으면 발생합니다. 혈액은 체내에 신선한 영양을 공급하고 호흡으로 흡수된 산소를 운반합니다. 어떠한 이유로 피를 만들어내는 장부들의 기능저하는 영양운반에 차질이 생겨 그로인해 눈이 떨릴 수 있습니다.

② 신경이 예민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으면 “간양상항”을 일으키며 이로 인해 막힌 나쁜 에너지가 위로 올라가면서 두통, 신경질, 어깨통증, 편두통, 불면증, 현기증을 동반하기도 하며 눈 떨림 증상이 발생합니다.

③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쉬 피곤하고 근육이 뭉쳐 어깨가 무겁고 뒷목이 뻣뻣하며, 눈이 충혈되거나, 눈이 건조해져 인공눈물을 넣게 되는데 이럴 때도 눈이 떨립니다.

④ 자주 붓는 사람에게도 나타납니다. 원인 없이 자주 붓는 것도 신진대사장애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눈 주위가 잘 붓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담음이 울체되어 아래 눈꺼풀 근육에 경련이 발생합니다.

⑤ 소화가 잘 되다가 어느 날 이유 없이 안 되는 만성소화불량증이 있는 경우, 속이 쓰리고, 신물과 생목이 올라오는 위장질환이 오래된 경우에 눈 주위에 근육경련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 떨림을 예방하려면 우선 잠을 잘 자야 합니다. 잠귀가 밝거나, 꿈이 많아 소설을 쓰는 경우, 잠들기 어려운 경우, 실컷 자도 3~5시간 밖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 등등 수면장애가 있으면서 위에 열거한 증상들이 겸해지면 치료가 점점 오래 걸립니다. 체질운동법과 체질개선을 도모하는 활력부방치료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도 눈 떨림이 있습니까?
우리 몸에는 비밀이 있습니다. 비밀은 각자의 체질을 말합니다. 사람은 각자 체질이 있으나 우리는 체질을 믿지 않으며 스스로를 모를 뿐입니다.자신의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당신은 어느 체질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