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집안에서 버려지는 천연칼슘 – 난각(계란껍질)

100세 건강을 위한 체질 자연건강법

5.집안에서 버려지는 천연칼슘 – 난각(계란껍질)

여러분은 난각을 아십니까?
집안에서 아무렇지 않게 버려지는 칼슘덩어리를 아십니까?
오래전부터 사람들은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라는 의문을 가지고 논쟁을 해왔습니다.
영국의 연구진들은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의문을 가지고 도전을 했다고 합니다.
먼저 과학자들은 달걀 껍질을 구성하는 닭의 단백질 Ovocledidin-17(오보클레디딘)에 주목하고, 어떻게 단백질이 달걀 껍질을 형성하는지 HECToR라는 슈퍼컴퓨터로 정확하게 알아냈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오보클레디딘’이 닭의 난소에서 발견해 달걀이 닭의 난소에서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닭의 난소에 ‘오보클레디딘’이라는 단백질이 없으면 달걀은 만들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닭 없이는 달걀도 존재할 수 없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그러므로 계란보다 닭이 먼저입니다. (2010년 7월)

인간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완전식품인 ‘계란’
본조식감이란 문헌에서는 계란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경련을 멎게 한다. 어린이의 신경증으로 인한 설사에도 좋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계란은 늘 가정에서 접하는 식품중의 흔한 식품입니다. 허나 그냥 음식으로서의 계란으로만 알고 있습니다. 자연은 참으로 경이롭습니다. 계란도 자연의 신비중의 하나로써, 딱딱한 껍질 밑 그 내부에서 보호하고 있는 유용한 에너지 물질들이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겉은 대부분 칼슘으로 만들어져 강한 계란의 껍질은 2개의 얇은 막으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계란의 둥근 쪽에서 이 2개의 막이 분리되어 하나의 기실을 형성합니다. 노른자는 계란 중앙에 위치하고 흰자나 알부민이 그 주위를 둘러싸고 있으며 ‘알끈’이라고 하는2개의 작은 끈에 의해 고정됩니다. 이 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탄력성을 갖게 되며 노른자는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계란 흰자는 노른자를 위한 보호 장치가 되며 항균력을 갖고 있습니다. 계란 껍질의 칼슘층에는 약 1만여 개의 구멍이 뚫려 있어 공기가 통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란과 그 주변 사이의 공기가 계속 들어왔다 나갔다를 반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의 불쾌한 냄새나 부패성 박테리아, 곰팡이 포자, 살모넬라균 등이 민감한 내부에 침투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당신의 냉장고에 숨어있는 칼슘덩어리!
계란 껍데기를 난각(Eggshell)이라고 합니다
계란 껍데기의 구성성분은 탄산칼슘(CaCO3) 90.9%, 단백질 7.56%, 지질 0.24% 및 기타 인, 마그네슘 등의 다량의 무기성분 함유하고 있고 칼슘이 주성분이지만, 그 외에도 각종 단백질 등 엄청나게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달걀표면에는 큐티클(cuticle)층이라는 것이 있어 외부에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입하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좋은 자연 칼슘은 일반적으로 당신이 무심코 버리는 음식찌꺼기 중에 있습니다.
그것이 ‘계란껍질’입니다.

『가난한 할머니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병원에서 할머니에게 위험할 정도로 골다공증이 심하니 반드시 약을 복용하라고 권하였습니다.
할머니는 가난하여 약을 살 돈이 없고 해서, 할머니 주위에서 사람들이 계란껍질을 먹으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버려지는 달걀껍데기를 모아 깨끗이 닦아 말려 빻아서 섭취했다고 합니다. 2년 후 의사들은 약을 복용하지 않은 할머니가 골다공증 약을 복용한 사람들보다, 아무런 부작용 없이 놀랍도록 뼈의 강도가 증가된 것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할머니는 의사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말하자, 의사들은 할머니가 치료된 비결을 믿으려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는 독일의 자연 치료법에 실린 내용 중 하나입니다.

계란껍데기는 아무런 부작용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칼슘덩어리입니다.
변비, 위장장애, 등의 부작용이 없으므로 임신부에게 안심하고 먹어도 되고
만성질환환자, 성인병환자, 성장기의 어린이와 여성에게는 꼭 필요한 칼슘의 보고입니다.
계란껍질을 다르게 먹는 방법은 계란을 식초와 함께 만들어 먹는 “초란”이 있습니다.
우리주위에는 우리가 모르는 보물들이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비밀이 있습니다. 비밀은 각자의 체질을 말합니다.
사람은 각자 체질이 있으나 우리는 체질을 믿지 않으며 스스로를 모를 뿐입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당신은 어느 체질입니까?

============================================= 글의 무단복사를 금합니다.
자료제공: 사상체질 한약방(자연치료센터) / 전화: 253)536-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