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건강을 위한 체질 자연건강법 [자연 칼슘을 섭취하자!]

100세 건강을 위한 체질 자연건강법

[자연 칼슘을 섭취하자!]

아기가 태어나면서 270개의 뼈를 가지고 있습니다. 점차 성장하면서 뼈가 서로 융합하기 때문에 성인이 되어 206개의 뼈를 가지게 됩니다. 뼈는 서로 인대와 힘줄, 근육과 연골로 골격을 지탱하며 보충합니다. 사람은 몸에 필요한 여러 가지의 미네랄이 있는데 그 중 칼슘은 뼈에 필요한 물질입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를 위해 중요한 물질이며, 또한 우리의 몸에 많은 중요한 기능들을 합니다. 아이들의 성장에도 중요하며, 여성의 건강에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특히 폐경기의 여성에게 많은 섭취가 필요한 미네랄입니다.

인체에서 하는 칼슘의 역할
우리 몸의 뼈와 치아를 형성하고 뼈의 유실을 최소화합니다.
혈액응고 작용에 도움을 주며 근육과 신경조직에 관련된 전달 물질의 방출작용을 합니다.
고혈압을 조절시키며, 심혈관질환과 심장박동조절을 합니다.
골다공증을 방지합니다.
결장암과 신장결석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칼슘은 인체에서 단독을 작용하는 것보다 비타민 D의 도움을 받아야 뼈에 흡수가 잘됩니다.
비타민 D를 따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인체는 햇빛을 받으면 체내에서 부작용 없는 비타민 D가 형성됩니다. 그러므로 어느 정도 사람은 햇빛을 받아야 합니다. 노년이 되면 하루에 20분정도 햇빛을 받으면 건강에 좋습니다.

칼슘 보충제의 문제점
현대사회가 갈수록 간편하고 편리하게끔 이루어져서 칼슘을 시중에서 얼마든지 구하여 누구든지 복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편리한 만큼 문제점도 있습니다. 지난 컬럼 중에 (“무” 제대로 알고 먹자!)내용 중에 .『정제화된 칼슘은 소화 장애를 일으키고 두통, 구역질과 구토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신장결석과 변비, 복부팽만증도 일어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내용을 기술한 적이 있습니다. 칼슘에 대한 최근의 보도에 의하면 뉴질랜드 애버딘 대학교의 실험에서 5년 동안 칼슘 보충제를 복용한 1000명 중 14명이 심장발작, 10명이 뇌졸중에 걸렸으며 13명이 이와 같은 심장질환으로 사망한 것을 밝혀냈습니다. 칼슘보충제를 복용하지 않는 사람보다 심장질환의 위험이 30% 높게 나타난 것입니다. 칼슘보충제 복용이 해로운 사람도 있다는 것입니다. 비슷한 경우로 비타민 복용이 해로운 경우도 있다는 것을 컬럼란 에서 밝힌 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칼슘 복용제를 복용하기 위해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연에서 나는 천연칼슘을 먹자
현대를 살아가면서 건강상태에 따라 칼슘보충제, 비타민보충제, 아니면 단백질보충제 등 여러 가지 보충제가 복용해야 하는데, 이왕이면 제약회사에서 만들어진 보충제보다는 우리의 밥상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음식, 즉 자연에서 나는 것을 직접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그럼 자연에서 칼슘을 얻을 수 있는 음식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칼슘이 많은 음식들
우리 주위에 산재해 있는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몇 개만 알아보겠습니다.
다시마, 요쿠르트, 메밀, 콜라드잎, 케일, 깻잎, 고추잎, 미나리, 아몬드, 멸치, 우유 등이 있습니다. 주변에 흔히 있는 음식재료이고 가격 면에서도 비싸지 않아 부담없이 구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이것들을 누구나 먹어서 좋은 것이 아닙니다. 사람의 체질에 따라 음식 하나하나가 효과가 다릅니다. 같은 음식이라도 누구는 먹어서 좋지만, 누구는 먹어도 잘 모르겠다고 합니다.
우리는 음식을 영양가 기준으로 또 맛의 기준을 삼아 음식을 섭취합니다. 그러나 체질의학에서는 한 음식의 영양가 보다는 그 음식이 가지고 있는 특성이 나의 체질에 적합하냐, 적합하지 않느냐가 중요하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하나의 음식이 내 체질에 맞나 안 맞나를 따집니다. 그러므로 같은 채소잎이라도 깻잎과 고추잎의 특성이 전혀 다른 야채이므로, 깻잎을 섭취해서 좋은 체질이 있고, 고추잎을 섭취해서 좋은 체질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깻잎과 고추잎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에는 비밀이 있습니다. 비밀은 각자의 체질을 말합니다.
사람은 각자 체질이 있으나 우리는 체질을 믿지 않으며 스스로를 모를 뿐입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당신은 어느 체질입니까?


============================================= 글의 무단복사를 금합니다.
자료제공: 사상체질 한약방(자연치료센터) / 전화: 253)536-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