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건강을 위한체질 자연건강법 [키가 작은 아이와 성장판]

100세 건강을 위한체질 자연건강법 [키가 작은 아이와 성장판]

인생의 봄은 성장기
1년은 4계절로 되어 있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는데 계절마다 특징이 있습니다.
4계절 중에 봄은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를 살리는 기운 가지고 있습니다.
차갑게 얼었던 땅이 녹고 새싹이 나며 메말랐던 풀잎과 나뭇가지에 새순이 돋아납니다. 식물마다 땅속 깊이 뿌리의 촉수에서 양분을 흡수하여 하늘로 향한 가지 끝까지 힘찬 기운이 솟아나게 합니다. 이렇게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발생지절( = ���이라 합니다.
우리 몸도 자연의 이치와 마찬가지입니다. 봄을 맞게 되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자연의 기운을 쫒아 갑니다. 인생에 있어 발생지절의 봄에 해당되는 나이가 있습니다. 탄생하여 18~20세 까지가 인생의 봄입니다. 이 시기에는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고, 쾌변을 하여 기( �순환이 빨라지고 신진대사가 왕성해지면서 성장도 촉진됩니다.
그런데 모든 아이들이 부모의 바람대로 키가 쑥쑥 커주면 좋은데,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같은 환경, 같은 생활,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데도 자녀들 중에서 어떤 아이는 키가 크고, 어떤 아이는 작고, 어떤 아이는 살이 마르고, 어떤 아이는 살이 올라 통통합니다.

키는 성장판이 열리기 전부터 관리해야 한다.
아이는 태어나서 계속 자랍니다. 아이는 성장판이 열려야 키가 꼭 크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의 키를 크게 하려면 사춘기 전부터 아이의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이의 식습관, 수면습관, 운동습관과 함께 아이의 신체적인 면과 정서적인 면을 면밀히 관찰하여
올바른 생활을 실천하도록 도와주면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배변(변비와 설사)을 정상적으로 잘 하는지, 알레지가 있는지, 신경질적인 면이 있는지, 집중력이 떨어지고 산만한지, 쉬 피곤해 하고 짜증이 많은지, 자면서 식은땀이 나는지, 잠자리 험한지, 게임을 많이 하는지, 아이가 즉흥적인지, 땀이 많은지, 열이 많은지, 추위를 많이 타는지, 등을 확인하여 개인의 체질에 맞는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건강적으로 미약한 부분을 체질성장요법으로 개선하면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키 크는데 성장판이 전부 아니다.
양가 부모의 키가 큰데 아이의 키가 작은 경우가 있습니다. 또 양가 부모의 키는 작은데 아이는 키가 큰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들의 상태에 따라서 성장판의 활동이 활발한 아이도 있고, 성장판이 약한 아이도 있고, 성장판이 더디게 자라는 경우도 있고, 성장판이 조기에 닫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키가 작은 아이를 둔 부모는 성장판검사를 한 후에 성장판이 ‘닫혔다’라고 들으면 많은 실망을 하고 자책을 합니다. 그러나 인간의 성장은 성장판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성장판이 닫혀도 사람은 더 클 수 있습니다. 옛말에 “남자는 결혼하고도 키가 큰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의학자는 사람은 25세까지 성장한다고 합니다.
일란성 쌍둥이가 떨어져 성장했을 때
일란성 쌍둥이는 유전자가 동일합니다. 일란성 쌍둥이의 한 아이가 다른 가정으로 입양을 가서
성장기 환경적 조건이 다른 조건에서 자라게 되었습니다. 후에 어른이 되어 서로 만났을 때 두 사람의 체격에 많은 차이를 보이고 더더구나 키 차이가 나는 경우를 본 적이 있습니다. 부모와 성장한 자녀는 보통키 정도이고, 입양되어 미국에서 성장한 자녀는 서구인처럼 체격도 키도 컸습니다. 이처럼 사람의 환경에 따라 성장이 다릅니다.

아이의 성장은 각자의 체질과 환경이 중요하다.
아이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잘못된 식습관과 환경적인 요인과 스트레스입니다. 더구나 체질적인 소인에 의한 불균형, 영양불량, 또 과다섭취로 인한 영양소가 뼈와 근육으로 가지 않고 다른 곳에 소비되면 성장에 방해가 됩니다.
아이의 키가 크기를 바란다면, 음식의 영양가도 중요하지만, 아이가 체질적으로 어떤 체질인가를 확인하여, 체질에 맞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체질식이요법과 체질운동요법을 병행하면서, 건강적으로 부족하면 체질성장요법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비밀이 있습니다. 비밀은 각자의 체질을 말합니다.
사람은 각자 체질이 있으나 우리는 체질을 믿지 않으며 스스로를 모를 뿐입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당신은 어느 체질입니까?

====================================================== 글의 무단복사를 금합니다.

자료제공: 사상체질 한약방(자연치료센터)
전화: 253)536-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