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건강을 위한 체질에 맞는 자연 건강법 [ 오메가 3 : 알고 복용합니다 ]

100세 건강을 위한 체질에 맞는 자연 건강법

[ 오메가 3 : 알고 복용합니다 ]

모든 의학은 질병과 노화를 넘어 삶의 질을 높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삶의 질을 좋아졌으나 우리는 여전히 질병과는 대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즈음은 무병장수하려면 생선을 많이 섭취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생선에 심장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는 오메가 3가 풍부하다는 사실에 비춰봤을 때 맞는 말입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사람들이 오메가3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는 인체의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LDL-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출 뿐 아니라 항혈전효과가 있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누이트(에스키모인) 사람들이 심혈관 질환이 적은 이유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기름을 많이 먹기 때문이라고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오메가3에 대한 최근 자료를 살펴보면

①패혈증 환자에게 정맥으로 투여되는 영양수액에 생선기름을 첨가하면 환자의 회복이 촉진돼 퇴원을 앞당길 수 있다고 합니다.

②노안은 나이가 들면서 수정체의 기능이 떨어져 눈이 침침하고 가까이 있는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는 등의 증상인데 이 중 오메가3지방산의 주요 성분인 DHA과 EHA를 많이 먹어온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건성노안이나 습성노안 둘 다 걸릴 확률이 30% 낮았습니다.
이들의 평소 오메가3 섭취량은 전체 섭취 칼로리의 11% 정도로 오메가3 섭취가 부족한 사람들의 1%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③혈소판이 혈관벽에 붙는 것을 막아 혈전(피딱지) 형성을 방지해 혈관을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④크릴새우의 오메가-3가 비만한 사람의 심장과 간의 지방 증가 및 심한 기분 변화 등의 대사 증후군을 치료하는데 있어 생선기름보다 효과적이라고 하였습니다.

⑤임신말기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영아의 인지기능과 운동능력 발달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⑥오메가-3지방산에 들어있는 프로텍틴과 레솔빈이 비만으로 인한 지방간과 인슐린저항을 억제한다는 사실이 쥐실험 결과 밝혀졌다고 말했습니다.

⑦폐경기 여성의 우울증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합니다. 이 외에 여러 가지 질환에 사용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고지혈증, 고혈압, 류마티스성 관절염의 치료에 보조적으로 섭취하고 있으며 운동선수들도 체력에 도움이 된다고 다수의 사람이 복용하고 있습니다.

오메가 3는 동물성과 식물성이 있다.

*동물성 오메가3의 원료는 주로 생선의 기름에서 추출하여 생산되고 있습니다. 연어, 정어리, 대구, 청어, 참치 등에서 추출한 것입니다. 간혹 새우에서 나온 오메가 3가 있으나 일반제품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학자들에 의하면 새우기름으로 만들어진 것이 고가이나 효과면에서는 더 낫다는 객관적인 증거가 없다고 합니다.
*식물성 오메가 3의 원료는 몇가지의 종류가 있으나 주로 아마씨(Flax seed)에서 뽑아 만들어집니다.

오메가 3 주의사항

오메가3(fish oil)는 체질적으로 양(陽)체질의 사람에게는 좋으나, 음(陰)체질의 사람에게는 해롭습니다. 다음은 오메가3(fish oil)에 주의 사항입니다. ①생선알레지가 있는 사람. ②위장이 약하여 소화력이 떨어지는 사람과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사람. ③장이 약하여 용변을 자주 보는 사람. ④수술을 바로 한 사람(상처가 회복이 안 될수 있다) ⑤몸이 찬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생선오일에서 추출한 오메가3를 대부분 복용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가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져 있으나, 완벽한 제품은 없습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 부작용이 적다는 것뿐입니다.

오메가 3도 체질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

동물성(생선)으로 만들어진 오메가 3는 토양체질에 적합하고, 식물성 오메가 3는 권하지 않습니다. 식물성으로 만들어진 오메가 3는 목음체질과 수양체질에 좋고, 이 체질의 사람들이 동물성(생선) 원료로 만들어진 오메가 3를 복용하면 생선냄새가 올라온다고 하고, 피부발진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또한 드물게 복통과 설사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런 현상은 체질에 맞지 않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고 섭취하는 것이 자연치료의 시작입니다. 사람은 각자 체질이 있으나 우리는 체질을 믿지 않으며 스스로를 모를 뿐입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당신은 어느 체질입니까?

====================================================== 글의 무단복사를 금합니다.

자료제공: 사상체질 한약방(자연치료센터)
전화: 253)536-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