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좀 사지마세요.


많은
사람들이 집을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일단 집을 찾아보고 마음에 들면, 오퍼를 넣고, 오퍼가 받아들어지면, 그리고는 융자를 알아보고겠다고 합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집을 사기 바로 전에 혹은 최근 1 이내에 자동차를 사곤 합니다. 차가 필요하고, 더군다나 페이먼트를 꼬박꼬박 내면, 크레딧도 좋아지는데 차를 사지않을 이유가 없다는것이죠.

그런데말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페이먼트가 $200 ~ $500 되고는 하는데, 이것이 발목을 잡는경우가 흔합니다. 이자가 급격하게 변하지 않는 이상은 대부분 $500 정도의 페이먼트는 $100,000 정동의 융자가 가능합니다. 페이먼트가 $500 이면 자신이 사고 싶은 집의 가격을 $100,000 낮추어야하는것입니다. 그리고, 페이먼트 $100 차이때문에 집을 못사게 되는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당장 차가 없어서 일을 갈수가 없다면, 집을 포기하고 차를 사야하겠지만, 집을 사야만될 이유가 있고, 계획이 있다면, 차를 먼저 이유가 있을까요?

다행히 요즈음에는 미디어에서 융자에 관한 많은 기사들을 읽고 많은 사람들이 집을 계획이 있는경우 구입을 미루는경우를 흔히 볼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구입을 먼저 하고서는 정작 집을 사려고 시장에 나서면서, 각종 웹사이트에서 집을 찾아보고서는 막상 집을 사려고 보니 자신이 융자 때문에 융자가 안됨을 확인하고 실망을 하곤 합니다. 물론 페이먼트가 있더라도, 충분히 돈을 많이 번다면 상관이 없겠만, 그렇지 않다면 구입을 한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페이먼트가 있는 경우도 우회로를 이용하여 집을 사는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여러가지 복잡한 일이 생기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에 집을 구입하려는 계획이 있다면, 구입을 신중히 생각해 보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뭐니뭐니 해도, 집을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일단은 부동산 중개인과 상의를 해보시고 어떤 방향으로 가실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경우 제대로 방향을 잡아 줄수 있을겁니다.

Better Properties RE King 대표 마이크윤 206-201-9606 yunni1987@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