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전문 크리닉의 필요성

교통사고 치료는 일반적으로 차량 보험으로 진행되기때문에 후유증을 최소화하는 단계까지 상당한 치료 기간이 소요됩니다. 교통사고 피해에 대한 보상금 산정은 치료비에 근거하여 산정되기때문에 아주 적절하면서 효과적인 치료가 전제되어야 합니다. 합리적이며 객관적인 검사 자료가 부족한 상황에서는 충분한 수준의 보상금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불행하게도 환자의 통증은 상당하지만 X-ray 혹은 MRI 검사에서 이상이 없다는 리포트가 나오는 경우가 적지않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대부분 골격 구조 혹은 파열과 같은 심각한 연조직 손상은 없지만 근육의 이상 운동으로 상당한 수준의 근육통을 유발하며, 이로 인해 일상의 움직임에도 지장을 줄 수 있다는 Posture의 변화로 이어집니다. 고통을 덜어주는 비정상적 자세(Antalgic Posture)가 지속되면 실제 골격의 Alignment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더욱 복잡한 증상이 더해질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전문 크리닉에서는 각 환자분에게 필요한 치료를 진행할 뿐만이 아니라 환자의 움직임에 따른 근육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 등을 축적하여 치료가 종료된 이후에 적절하고 충분한 보상금이 산정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교통사고나 의료보험에 의한 치료가 서로 다를 수 없지만 피해 구상권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객관적인 손상 근거에 의한 후속 치료 자료 제출이 반드시 후행되어야 합니다. 사고 피해에 따른 신체기능적 손상의 충분한 원상회복은 물론 통증 재발 최소화와 더불어 피해에 따른 적절한 보상을 위해서도 반드시 전문 카이로프랙터의 검사와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저희 정준 척추신경원 (JJ Chiropractic 밸뷰 425-373-5433)에서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