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발목 통증(Ankle Pain)

가장 흔한 발목 손상은 발목이 비정상적인 방향으로 돌아가면서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Sprained Ankle이라고 칭합니다. 이는 발목 뼈를 아주 단단히 지탱해주는 강력한 인대 조직을 늘어나게 하거나 끊어지는 결과로 이어지는 손상입니다.
발목 인대는 관절의 과도한 움직임을 제한하면서 발목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만 발목이 접히는 것과 같은 비정상적인 움직임으로 인대 손상이 발생합니다. 가장 많은 발목 인대 손상은 발목이 안쪽을 접혀서 발생하는 발목 바깥쪽의 인대에서 발생합니다.

Sprained Ankle의 치료는 손상의 정도에 따라 다르며, 결과적으로 일반적인 OTC (Over-the-counter) 약물과 휴식으로 회복될 수도 있는 수준이라 할지라도 전문 카이로프랙터의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발목 손상의 증상은 체중으로 인한 발목 통증, 만졌을 때의 압통, 붓기, 멍, 제한적인 움직임, 손상이 발생했을 때의 끊어지는 듯한 느낌을 동반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심각한 수준인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 카이로프랙틱 크리닉에서 정확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고 손상이 악화되는 경우에는 자칫 만성통증으로 이어지며 관절염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Sprained Ankle을 예방하거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 운동 전에 충분한 Warm-up이 필수적이며, 바닥이 고르지 않은 지역에서의 보행, 운동, 업무는 더욱 조심하여야 하며, 특히 과거에 발목을 다쳤던 경우에는 발목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발목을 온전히 보호할 수 있는 신발 착용이 우선되며, 하이힐과 같은 신발 착용은 가능한 최소화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평소에 균형을 잡아주는 Balance Exercise가 도움이 됩니다.

발목 통증 기간이 길어질수록 회복 기간도 상대적으로 길어질 수 있기때문에 더 나빠지기 전에 전문 카이로프랙터의 검사와 치료를 받고 발목 건강을 회복하세요.

저희 정준 척추신경원 (JJ Chiropractic 밸뷰 425-373-5433)에서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