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로 인한 손목 통증(Wrist Pain)

교통사고로 인한 손목 통증(Wrist Pain)

교통사고 순간에 운전대를 잡고 있었으며 특히 충돌 충격 순간에 운전대를 잡았던 손목 관절에 무리가 가해져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손목 관절은 인체의 다른 어떤 관절보다도 아주 다양한 각도와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팔 뼈와 손바닥 뼈를 이어주는 손목 뼈(Carpal Bones)는 모두 7개의 뼈조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교통사고 충격으로 일부 손목뼈 골절되는 경우도 있으나, 다수의 경우에 손목 뼈를 유기적으로 감싸고 있는 근육과 인대의 이완(Laxity)으로 제자리를 이탈하는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매우 정교하고 세심한 동작을 만들어내는 손목 관절의 까다롭고 복잡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꽤 많은 수의 근육과 인대가 상호 유기적으로 작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 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손목 질환은 손목증후근(Capal Tunnel Syndrome)으로 손목을 감싸고 있는 Retinaculum(손목을 감싸는 보호인대) 아래로 9개의 Flexor Tendons (주먹을 쥐는 동작을 만드는 근육들의 힘줄)과 Median Nerve (손바닥 중간 부위와 1~4번 손가락의 감각과 운동을 제어하는 신경)가 함께 통과하는 Tunnel 내에서 불필요한 교착(Adhesion) 등이 발생하여 아주 다양한 형태와 정도의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저희 크리닉에서 치료를 시작하시는 환자분들 중에는 숟가락과 펜을 들지 못하는 수준의 통증으로 일상 생활에 어려움을 겪으신다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손목 질환은 특정 직업군에서 근무하시는 분들께 자주 발생합니다.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손목의 움직임을 필요로하는 미장원 혹은 치과병원에서 근무하시는 다수의 분들께서 공통적으로 손목 통증을 호소하십니다. 손목 통증이 아주 심하기때문에 반드시 외과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손목 관절 손상은 정확한 원인 규명과 세심한 재활치료를 통해 회복될 수 있기때문에 더욱 전문 크리닉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전위된 손목 관절의 교정과 더불어 손상된 Soft-tissue (근육/인대)의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신속한 통증 완화가 우선이며, 통증없는 손목 움직임이 담보되도록 체계적인 재활 치료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최근의 교통사고때문에 혹은 일상적인 만성 손목통증으로 고통을 받으신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전문 카이로프랙틱에서 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저희 정준 척추신경원 (JJ Chiropractic 밸뷰 425-373-5433)에서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