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척추신경 – Personal Injury

모든 경우의 사고는 결국 Personal Injury 케이스로 연결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우리의 주변에서 목격할 수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PI Law를 통해서 과실 혹은 고의적인 가해자의 잘못으로 인해 가해진 피해자의 손상에 대한 보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손상이 자동으로 법적 책임으로 귀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PI 케이스는 아래의 경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미국내에서 가장 많은 PI 케이스로 분류됩니다. 교통사고의 대부분은 특정인이 도로교통법을 위반했거나 또는 조심하지 않은 결과로 발생합니다. 조심성 없는 운전자는 재정적 및 사고로 발생한 타인의 손상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됩니다. 다행히도 우리가 사는 워싱턴주와 다르게 일부 다른 주에서는 심각한 손상이 아닌 경우에는 피해자가 본인의 보험회사에 구상권을 청구하기도 합니다.

미끄러져 넘어짐 (낙상사고)

두번째로 가장 흔한 종류이며, 업장의 소유자 혹은 세입자로 하여금 영업장소가 안전하고 위험하지 않도록 유지하며, 방문자들이 손상을 입지 않도록 하는 법적 의무를 지게 됩니다. 물론 모든 손상에 대해 업장이 책임을 지는 것은 아니지만 손상이 발생한 지역의 법률과 발생 경우에 따라 업장의 법적 의무가 달리 정해집니다.

개 물림

대부분의 개 물린 사고로 발생한 피해 손상은 개 주인이 재정적으로 책임을 지게됩니다. 정확한 법 적용은 주마다 상이하지만 일반적으로 사고를 발생한 개가 이전에 어떠한 공격적인 성향 혹은 전력이 없었다할지라도 개 주인에게 책임을 묻습니다. 하지만 일부 주에서는 “One Bite” 규정에 근거하여 과거에 개물림 사고로 PI 손상을 유발했던 과거 전력이 있는 개에 한해 개 주인에게 책임을 지게할 수도 있습니다.

폭행

과실이나 조심성이 없어서 발생하는 다른 PI 경우와는 다르게 의도적으로 타인에게 손상을 입히는 행위이며, 가해자에게 형사상의 처벌도 가해집니다. 예컨대 타인에게 물리적으로 위해를 가하는 경우에는 형사상의 처벌은 물론 추가로 PI 소송을 통해서 손상에 대한 보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는 물론 다양한 형태의 PI 사고로 피해가 발생했다면 사고의 경중에 상관없이 사고 직후 바로 전문 카이로프랙터를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단을 받고 후유증 예방을 위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수일에서 수개월이 흐른 뒤에 나타날 수 있으므로 당장 아픈 곳이나 이상 소견이 없더라도 예방적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저희 정준 척추신경원 (JJ Chiropractic 밸뷰/린우드 425-373-5433)에서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