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척추신경 – 좌골신경통 (Sciatica)#12

좌골신경통(Sciatica)은 허리에서 시작되어 엉덩이 부위를 지나 양쪽 다리까지 이어지는 좌골신경(Sciatic Nerve)의 경로를 따라서 발생하는 방사통(Radiating Pain)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양쪽이 아닌 좌,우측 한쪽에서만 발생합니다.

좌골신경통은 가장 일반적으로 척추원반탈출증(Herniated Disk), 뼈돌기(Bone Spur), 협착증(Spinal Stenosis)의 원인으로 좌골신경에 압력이 가해져서 발현하며, 염증, 통증, 일부 무감각의 증세를 나타냅니다.

좌골신경통의 통증이 심각한 수준이더라도 대부분의 경우 비외적 치료를 통해 수주안에 회복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좌골신경통으로 인해 대소변 활동에 장애가 있거나 다리가 지나치게 약해지는 경우에는 외과적인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좌골신경통의 방사통은 허리부위에서 시작되어 엉덩이를 지나 다리 뒷쪽 부위까지 이어지는 구간의 어디라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허리 뒷부분에서 엉덩이부위까지 그리고 허벅지 뒷부분에서 종아리까지의 방사통이 발생합니다.

아주 다양한 수준의 통증으로 나타나며, 뜨겁거나 참기 어려운 수준으로 가끔은 전기 충격과 같은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 기침, 재채기 혹은 화장실에서 용변을 보면서 힘을 주거나, 오랜시간 앉은 자세로 통증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양쪽이 아닌 한쪽에만 증세가 나타납니다. 일부는 무감각을 호소하며, 증세가 나타나는 쪽의 근육이 약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좌골신경통은 완전 회복되지만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에는 잠재적으로 영구적인 신경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해당 다리의 감각을 잃거나, 근육이 아주 약해지거나, 혹은 대소변 활동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반드시 전문가의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좌골신경통을 치료하기 위해는 규칙적인 필요한 운동과 자세 교정 및 해당 신경 간섭 현상을 완화할 수 있는 교정 치료가 필요합니다. 통증 기간이 길어질수록 회복 기간도 상대적으로 길어질 수 있으며, 더 나빠지기 전에 전문 카이로프랙터의 검사와 치료를 받고 통증없는 건강을 회복하세요. 저희 정준 척추신경원 (JJ Chiropractic 밸뷰/린우드 425-373-5433)에서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