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척추신경-교통사고로 인한 두통

지금 이 글을 읽으시고 계시는 구독자 분들 중 크고 작은 교통사고를 경험 해 보신 분들이 대 부분일 것입니다. 다행히 아직 한번도 본인이 교통사고를 경험해 보지 않았다 하더라도 가족이나 지인의 사고를 간접으로 경험하셨던 경우가 한번 쯤은 있으셨을 것입니다.                                                                                                   

저희 클리닉을 찾으셨던 자동차 사고를 겪으신 많은 분들 중에 사고 후 몇 시간 또는 몇일동안 특이한 증상을 못 느끼시거나, 증상을 스스로 과소 평가, 혹은 금방 저절로 나아질거란 자가 진단으로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사고 즉시 받지 못하시고 사고 후유증이 심각해진 이후에 내원하신 분들이 계십니다.

또한 처음 겪는 교통사고 보험 처리 과정때문에 가장 시급한 검사와 치료를 뒤로 미루시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교통사고 치료는 대부분 빨리 시작할 수록 치료 효과를 높이고 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치료는 대부분 간단한 확인 절차만으로 치료비 본인 부담이 전혀 없는 상태로 진행됩니다. 자동차 사고로 인한 가장 흔한 일반적인 증상 중의 하나는 두통입니다.

상당수의 교통사고 환자분들이 사고후 두통을 겪었다고 말씀하십니다. 사고 직후에는 괜찮다가 다음날 아침 또는 몇일 후에 두통이 생기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자동차 사고 후 두통은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목에 전달된 사고 순간의 충격 (편타성 손상 Whiplash)
  • 외상성 뇌 손상
  • 불안 또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PTSD)

편타성 손상(Whiplash Injury)에 의한 두통은 교통사고로 인한 가장 광범위하게 발생하는 통증으로 이는 사고로 인해 목이 순간적으로 앞뒤 혹은 좌우로 심하게 흔들리거나 꺾이면서 발생하는 손상에 따른 통증입니다.

두통은 경미한 불편함에서부터 목 움직임이 상당히 제한되어 옆이나 뒤를 볼 때 목이 아닌 상반신 전체를 틀어서 봐야하는 심각한 증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머리가 멍하면서 잠이 와서 한동안 주무셨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셨고 근육의 이상 수축으로 뒷목 등의 뻣뻣함을 느끼면서 발생하는 두통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이 증상들은 사고 후 빠른 시간 내에 적절한 검사와 이에 따른 치료 진행에 따라 대부분의 경우 두통이 바로 개선될 수 있지만, 치료 시기를 놓치면 결국 만성 두통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통사고 등으로 인해 두통 증상이 있으신 경우에는 지체없이 검사와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위의 내용에 대해 좀 더 알기를 원하시거나 상담을 원하시면 JJ Chiropractic (정준 척추신경의 Tel: 425-373-5433)으로 연락주세요.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