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터 – 손과 발의 부종 2

안녕하십니까? 굿닥터 카이로프랙틱의 김병성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지난 회에 이어 몸의 붓기를 줄여주는 음식 다섯 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몸은 우리가 먹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건강 상태 또한 어떤 음식물을 섭취하는가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참고로 몸의 붓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은 음식들로 알려져 있기에 붓기 와는 상관없이 드셔도 몸에 좋은 음식들입니다.

1. 옥수수 수염차

한국에서 대히트를 친 다이어트 음료의 원료로 쓰여 유명해졌는데, 몸의 붓기를 빼는데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옥수수 수염차는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해주어 신진대사가 잘 이루어지지 못해 쌓이는 노폐물을 원활히 배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평상시 물 대신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호박

호박은 오래 전부터 붓기를 빼는데 매우 효과적인 음식으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호박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E 등이 풍부하여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도와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되며 특히 출산 후 산모의 붓기를 다스리는데 좋습니다.

3. 브로콜리

이미 수퍼 푸드라고 널리 알려진 음식으로 특히 항암 효과와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탁월한 야채입니다. 또한 붓기를 빼는데도 매우 큰 도움을 주는 훌륭한 음식입니다. 그 외에도 브로콜리에는 레몬의 두 배가 넘는 비타민C가 들어있어 감기 예방에 큰 도움이 되며, 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어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4. 오이

오이는 붓기에 좋은 음식이면서 칼로리 또한 매우 낮아 부담 없이 자주 그리고 많이 드실 수 있습니다. 오이는 90% 이상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주어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오이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장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5. 토마토

토마토는 몸 속의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신장의 부담을 덜어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여 몸의 붓기를 빼줍니다. 그리고 토마토에는 항산화 작용 성분이 들어 있어서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고 노화를 억제해 줍니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몸의 붓기를 빼주는 음식들의 공통점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주고 신체 또는 신장의 노폐물 제거를 도와줍니다. 대부분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음식들로써 반찬 또는 간식으로 자주 섭취해주면 붓기를 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