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건강보험으로 카이로프랙틱 치료 받기 (1)


안녕하십니까
굿닥터 카이로프랙틱 클리닉의 김병성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개인 건강보험을 이용하여 카이로프랙틱 치료를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오바마 케어 등의 영향으로 예전에 비하여 많은 분들이 건강 보험을 가지고 계시며, 영향으로 현금 결제 대신 개인 건강보험을 사용하시는 환자들의 비율 또한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건강보험에 가입하신 분들 뿐만 아니라 오래 전부터 건강보험을 가지고 계셨더라도 카이로프랙틱 클리닉에서 사용해 보신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정확하게 본인이 카이로프랙틱 클리닉에서 치료를 받으실 어떤 보험 혜택을 누릴 있는지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지난 달에 건강 보험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와 용어 설명 그리고 예를 들어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번에는 회에 걸쳐 본인이 가입한 건강보험이 어떻게 카이로프랙틱 치료 비용지불에 적용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에는 엄청나게 다양한 종류의 건강보험 상품이 있으며 건강보험회사 마다, 개인 또는 직장 보험 여부에 따라 서로 다른 보상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설명 드리는 내용은 본인이 가입한 보험 내용과는 다를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커버리지는 보험회사에 직접 문의하시어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보험 설명 이전에 현금 또는 카드 결제 제공되는 할인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이로프랙틱 클리닉을 포함한 많은 병원들에서 건강보험 대신 현금(또는 카드)으로 결제 하면 일정수준의 할인을 해주기도 합니다. 대게의 경우 병원은 보험비 청구를 위한 직원을 따로 고용해야 하며 많은 시간을 서류나 컴퓨터 작업에 소모해야 하고, 청구된 진료비가 지급될 때까지는 일정 기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지급되는 금액이 청구된 내역과 맞지 않을 다시 정정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게 됩니다. 현금 결제는 위와 같은 번거로운 과정이 생략되기 때문에 작은 규모의 병원에서는 그에 상응되는 금액을 환자에게 할인하여 주기도 합니다. 만약 해당 보험이 없으시다면 약간 번거로우시더라도 현금(또는 카드) 결제 할인을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는 병원들을 찾아 비교해 보시면 검사나 치료비를 절약 하실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 시간 부터는 본격적으로 예를 들어가며 본인이 가입한 개인 건강보험이 어떻게 카이로프랙틱 치료에 적용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건강한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