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관무 치과 – 임플랜트 환자분들의 욕구…

지금은 많이 보편화 되어 있는 투명 교정 장치, 인비절 라인 (Invisalign)이란 교정 치료를 다 한번 씩은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예전에는 메탈로 된 교정 장치가 전부여서 환자들의 교정치료에 대한 선택권이 없었다.  하지만 지금은 투명 교정 장치로도 왠만한 교정 치료가 다 가능하다.  이런 투명 교정 장치가 나오게 된 배경은 다 큰 어른이 교정 치료는 받고 싶은데 이런 메탈 교정장치로는 불편한 점이 많이 있다.  그래서 좀 더 편안하고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교정 장치가 있으면 좋겠다는 스탠포트 대학생의 생각에서 발명 되었다.  자 그럼 임플랜트 치료는 어떤한가?…..

이제는 임플랜트 치료가 많이 대중화 되어 있지만 치료 방법은 아직도 20 년 전의 수술 방법을 고수 하고 있다.  물론 예전의 수술 방법이 잘못 되었다는 것이 아니다.  예전의 수술 방법은 잇몸을 절개하고 부족한 뼈를 이식해서 임플랜트를 식립하는 방법이다.  이렇게 잇몸을 절개 하다 보니 수술 통증과 치료기간의 힐링이 많이 걸리게 되었고 그리고 환자 중심적이 아닌 닥터 중심적인 치료가 되었다.  또 그렇게 고생하고 치료 했는데 나중에는 임플랜트 치주염이란 병이 기다리고 있어서 해 넣었던 임플랜트가 실패하는 경우가 점점 빈번해 진다. 

자 그럼 임플랜트 환자 분들의 욕구란 무엇인가.?……

환자분들은 선택권이 있다면 아프지 않는 치료를 원한다.  나도 나에게 선택권이 있다면 아프지 않으면서 결과가 동등한 치료를 원할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치료된 임플란트가 치주염의 영향을 받지 않고 오래 가는 치료를 원할 것이다.   이런 환자분들의 욕구에 부흥하여서 투명 교정장치와 같은 획기적인 임플랜트 시스템이 나오게 되었다.  이 임플랜트의 장점은 잇몸 절개를 거의 필요치 않는다.  그래서 환자의 회복이 너무나도 빠르다.  그리고 잇몸 절개를 하지 않으면 잇몸 밑의 뼈가 죽는 일도 없어져서 골질도 떨어지지 않는다.  그리고 이 임플란트는 우리의 자연 치아와 동일하게 일체형이라서 임플랜트 수술 이후에 잇몸밑으로의 세균 침투도 거의 없다.

자 그럼 상기의 환자 케이스를 보기로 하자. 

이 환자분의 케이스는 오른쪽 어금니를 치주병으로 잃어버리고 나서 임플랜트 치료로 치아를 복원하길 원하셨던 분인데 이미 예전에 임플랜트 수술을 받아 보신 환자 분이셨다.  이미 예전에 수술을 해 보신 분이라서 임플랜트 하면 통증과 붓기가 있는 다는 것을 이미 알고 계신 환자분이셨는데 이렇게 새로운 매직 코아 라는 임플란트 시스템으로 수술을 받으시고 통증과 붓기가 없는 것에 굉장히 놀랐던 분이다.  이렇게 잇몸 절개를 열지 않으면 기존의 메디컬 컨디션 즉 당뇨나 골 다공증 같은 병들이 임플란트 치료의 성공에 영향을 별로 미치지도 않는다.  그리고 환자 분도 다음 날 생활이 아무런 지장없이 가능하다.  또 이렇게 치료 되고 난 이후에도 임플란트 마진이 뼈에 닿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임플란트에서 보이던 임플란트 주변 골 손실도 없다.  그리고 환자의 잇몸 병이 임플란트의 유지에도 별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만약 나도 임플란트 치료를 생각하고 있다면 결과가 같다면 통증이 없는 최소 침습 임플란트 시스템 매직 코아 임플란트를 염두에 두겠다.


글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