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학원 – 왜 문학을 읽어야 하는가?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헐크, 토르, 배트맨 등을 모르는 아이들은 없다, 물론 영화 안 보시는 부모님들도 이름은 익히 알고 있다고 단언한다. 하지만 톰소여, 올리버 트위스트, 달타냥, 도리안 그레이, 데미안을 아는 아이들은 얼마나 될까? 대학입시 SAT에서도 문학의 비중이 줄고 비문학의 영역이 증가함에 따라 저자도 비문학을 많이

읽으라고 추천하지만 문학의 중요성은 간과할 수 없다. 그러므로 생각의 폭을 넓히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문학을 읽어볼 필요가 있다.

첫 번째, 고전 문학은 학생들에게 문학과 응답하고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개발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전 문학은 독자에게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직접적으로 모든 것을 알려주지 않는다. 수퍼 히어로 무비 처럼 명확한 선과 악을 구분짓지도 완벽한 엔딩을 보여주지 않기도 한다. 이 점은 독자의 의견에 약간의 차이를 허용해준다. 한 독자는개인적인 관점과 경험에 기초하여 다른 독자와는 전혀 다른 감상과 이해를 얻을 수 있다. 학생들은 문학에 대한 평가 및 분석뿐만 아니라 주제에 대한 요약 및 가설을 배울 수 있다. 책을 통하여 내용을 요약하면서 언어를 통해 스스로 의견을 표현하고 표현할 수있는 학생들의인지 기능을 강화한다.

둘째, 고전 문학은 학생들이 자신의 문화 유산과 다른 사람들의 문화에 대해 배울 수있는 길을 제공한다. 우리 자신의 문화와 다른 사람들의 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 태도를 개발하는 것이 사회적 및 개인적 발전 모두에 필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가치를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직접 여행을 가지 않아도, 다른 시대와 공간에 살지

않아도 고전 문학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오랜 시간을 많은 비평가와 독자에 의해 검증된 고전을 통하여 중립적인 문화의 이해의 기본을 확립하는데 매우 도움이 된다.

셋째, 고전 문학은 학생들이 감성 지능을 개발하도록 돕는다. 이야기에는 정서적, 도덕적 발전을 촉진 할 수있는 힘이 있습니다. 어떤 부모도 우리 아이들이 자유를 빼앗긴 경험, 죽음의 문턱에 도달하는 긴박한 상황, 또는 자신의 이익과 희생의 선택과 같은 많은 경험들을 직접적으로 느끼도록 하는 것에는 동의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문학은 캐릭터가 도덕적 결정을 내리고 결정의 이유를 고려할 때 수많은 위기의 순간을 포함한다. 그리고 이 위기의 순간을 독자에게 공감과 경험을 그대로 전달해준다. 이로 인해 문학은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도록 도와준다.

어린이 문학은 또한 창의성을 장려한다.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여타 영화나 드라마등과 달리 상상을 통한 인터랙티브 한 지적 활동을 허락한다. 고전 문학은 학생들의 상상력의 발달을 촉진한다. 또한 단기간에 영원한 문학의 기본 문학 유산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양질의 고전 문학은 여러 세대에 걸쳐 청중을 사로 잡을 수있는 큰 힘을 가지고 있고 이 힘에 대한 이해를 독서로만이 허용해준다. 부모님이 과거에 읽은 감명 깊은 문학 작품이 있다면 자녀들에도 추천하고 감상을 공유해 보는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다.


글의 무단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