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학원 – AMC, American Math Competition, 미국 수학 경시 대회

Info & OpinionsPrograms / By simon.aplus

AMC란?

AMC(American Mathematics Competitions)는 미국 수학 협회(MAA)가 후원하는 국제 수학 경시 대회입니다. 정식 명칭은 American Mathematics Competition입니다. AMC는 국제 수학 올림피아드의 미국 팀을 결정하는 중등 학교 수학 대회 시리즈 중 첫 번째 대회입니다. 북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고등학교 대회 중 하나인 AMC는 매년 북미 대회에서 300,000명 이상의 학생을 유치 합니다. 가장 권위 있는 수학 경시 대회 중 하나이며 방대한 참가자를 끌어들입니다.

AMC 8, 10, 12의 세 가지 레벨로 나뉩니다. AMC 8은 8학년 이하의 학생들을 위한 것입니다.AMC 10은 10학년 이하의 학생을 위한 것입니다. AMC 12는 12학년 이하의 학생을 위한 것입니다.

왜 AMC에 응시하는가?

1950년에 설립된 American Mathematics Contest는 수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개발하는 것을 사명으로 합니다. American Mathematics Competitions는 미국 최고의 대학들이 참가하는 높은 평가를 받는 대회입니다. AMC 10에서 상위 2.5%, AMC 12에서 상위 5%에 드는 점수를 받으면 AIME(American Invitation Mathematics Examination)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AMC와 AIME 모두에서 만점을 받으면 USAJMO (미국 수학 올림피아드), 그 다음에는 국제 수학 올림피아드 에서 한 자리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

참고: 미국에서 공부하는 유학생은 국제 수학 올림피아드 미국 팀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AMC 및 AIME의 높은 점수는 대학 지원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과학 및 공학(STEM)을 추구하는 데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결과는 대학에서 성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주는 최고의 증거이자 쇼케이스가 될 것입니다. 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CalTech(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 CMU(Carnegie Mellon University)와 같은 최고의 대학은 지원 자료에 AMC/AIME 점수를 요구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Common App에서 CMU의 AMC질문 입니다.

이들 대학 뿐만 아니라 Ivy League, Stanford 등의 유수의 대학 진학에도 매우 큰 요소로 작용합니다. STEM 계열은 두 말 할 필요 없습니다.

어떻게 준비하는가?

AMC 대회는 준비 자체로서, 수학 클럽으로서의 Extra-Curriculum 의 성격을 가집니다. College Application에서도 학교 Math Club에 참여함과 경시 대회 수상으로 다른 스포츠나 음악 활동 이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수학에 재능과 열정이 있다면 다른 어떤 과외 활동보다도 학생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가장 강력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보통 AMC8은 6-7 학년부터 준비를 하며 이른 경우에는 5학년의 학생도 Honor Roll를 수상하기도 합니다. AMC8은 어느 정도의 수학적 재능만 있으면 대부분 약간의 가이드만으로 수상 가능하나, AMC10-12부터는 재능보다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 과정 이외의 topic들을 추가로 배우면서 체계적인 수업과 부단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보통 2년 정도 앞선 수학 과정을 학교에서 하고 A+ Academy의 강의를 통하면 AIME에 충분히 초대 받을 수 있습니다.

  • Arithmetic / Algebra
  • Geometry
  • Combinatorics / Probability
  • Number Theory 등이 AMC8 와 AMC10에서 필요하고
  • AMC12 에서는 추가로 Trigonometry와 약간의 Calculus가 요구된다.


글의 무단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