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N95 마스크 받으세요”

바이든 행정부가 미국인들에게 수억 개의 N95 마스크무료로 배포한다고 발표한 이후 워싱턴주에서도 무료 마스크 배포를 시작했다. 무료 N95 마스크는 1인당 3개씩 받을 수 있다.

이번 마스크 배포는 7억 5천만 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 전략비축분에서 공급하는 것으로 코로나 팬더믹이 시작된 후 연방 정부의 무료 마스크 배포로는 가장 큰 규모이다.

미 질병통제 센터 (CDC)는 새로운 마스크 착용 지침을 통해 “오미크론 변종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시민들이 N95 마스크를 써야 한다.”라고 권고했다. 마스크 N95에서 95는 공기에 떠다니는 1.0㎛(마이크로미터) 이상 크기의 작은 입자를 95% 이상 걸러낼 수 있는 고품질 마스크를 의미한다.

워싱턴주에서 무료 마스크를 배포하는 곳은 앨버슨스(Albertsons), 바델약국(Barthell Drugs), 코스트코(COstco), CVS, 프레드마이어(Fred Meyer), 라이트에이드(Rite Aid), 세이프웨이(Safeway), 월그린스(Walgreens), 월마트(Walmart) 등이다. 마스크 수령 가능 장소 명단은 CDC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워싱턴주 무료 마스크 배포 장소

출처 : https://www.cdc.gov/vaccines/covid-19/retail-pharmacy-program/participating-pharmacie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