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교통국(WSDOT), 410번 고속도로 치눅 패스 제설 작업

워싱턴주에서는 이번 주말 역대급으로 좋은 날씨와 기온을 보이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아직도 쌓인 눈을 치워야 한다.

주 교통국은 캐스케이드 산맥을 지나 동부 워싱턴주와 서부 워싱턴주를 연결하는 410번 고속도로 구간을 겨울 동안 폐쇄했다.

주 교통국(WSDOT)에 따르면 “410번 고속도로 선상의 친구 패스에는 아직까지 175인치 눈이 쌓여있다.”라고 밝히며 “이번해는 다른 해보다 적설량이 더 많다.”라고 전했다.

주 교통국 근로자들은 제설 작업을 통해 약 3마일 구간을 개통시켰으며 아직 2마일 더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WSDOT는 5월 말까지 친구 패스의 도로를 개통한다는 목표로 제설 작업을 하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교통국은 5월 마지막 주에서 시작해서 약 6일에서 10일 정도 더 늦게 도로를 개통했다. 작년에는 6월 4일 개통했다.

이는 라니나 현상으로 도로 산간 지역에 적설량이 점점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1999년 친구 패스는 7월 1일까지 도로가 개통되지 않았다.

WSDOT에 따르면 “친구 패스는 해발 고도가 높고 도로가 열악하며 인근에 비상 서비스가 부족하고 제한된 제설 시설로 인해서 11월부터 겨울 동안 출입이 통제된다.”라고 밝혔다. 치눅 패스는 작년에는 11월 12일부터 도로 통행이 금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