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칼리지 보드, SAT Subject Test 와 SAT Essay 폐지

코로나 팬더믹 현상 이후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이 1년 가까이 진행되면서 대학입시 자격시험 및 기본 학사 일정이 큰 차질을 빚으면서 학부모들과 학생들은 갈팡질팡 하고 있는 실정이다.

19일 대학 입학 자격시험을 주관하는 칼리지 보드가 미국에 있는 학생들은 3월부터 외국에 있는 학생들에게는 6월 이후부터 SAT 서브젝트 테스트를 제공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칼리지 보드는 5월과 6월에 예정된 SAT 시험에서 에세이 항목을 선택한 학생들은 시험을 치를 수 있으나 취소할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고도 밝혔다.

SAT 서브젝트 테스트는 지금까지 약 20가 과목에 걸쳐 시험을 실시해 왔다.

칼리지 보드 측은 폐지 이유를 코로나-19 팬더믹 현상 이후에 SAT 시험장이 폐쇄되거나 시험이 취소되면서 치를 수 없는 학생들도 증가했으며 많은 대학들이 SAT 제출 의무를 일시 및 영구 중단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칼리지 보드는 지난해 SAT 시험을 220만 명이 신청했으나 실제로는 90만 명만 시험을 치렀다고 밝혔다.

칼리지 보드는 SAT 서브젝트 시험이 폐지되는 대신에 AP 테스트를 통해서 학생들의 각 과목에 대한 실력과 관심을 평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